김준형 박태주
[지도교수: 김세진]
32
18
인지심리학 기반 문제해결 보조 서비스
32
18
18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22:50:35
결국 해내는구만~
2026-05-21 21:11:06
우와! 우리 삶에 꼭 필요한 플랫폼이네요 :)너무 기대됩니다. 컴퓨터 공학과 심리학의 조합이 인상깊습니다.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멋있네요☺️
2026-05-21 20:58:18
자랑스러운 빵빵티비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
2026-05-21 20:57:25
준형아 다 컸다 ~~!
2026-05-21 20:56:01
빵빵이 최고닷!!!
2026-05-21 17:29:46
준형쓰 가즈아~~
2026-05-21 14:43:06
태주야 고생했다
2026-05-21 07:36:42
태주형 고생하셨어요!
2026-05-21 01:39:27
우와 준형최고
2026-05-20 23:14:34
태주형 가지 메세요 같이 더 있다 갑시다
2026-05-20 19:59:14
와 태주박 폼 미쳤다
2026-05-20 19:53:32
김준형 이제 졸업하겠다 가지마
2026-05-20 19:53:07
준형아 최고다 사랑한다
2026-05-20 19:50:10
이걸 보고 인지심리학의 대가 대니얼 카너먼이 제발 저에게 프로젝트를 인수하게 해달라고 무릎을 꿇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5-20 18:35:01
태주형님 고생했어요~
2026-05-20 18:07:56
태주햄 빨리 대학원으로
2026-05-20 18:03:24
태주를바라봐넌내게빠져들고
2026-05-20 18:01:32
시민팀 화이팅!
서경미 유채영
[지도교수: 김세진]
57
38
전문가용 강의 품질 확보를 위한 데이터 추출 및 생성 로직의 반복적 고도화 연구
57
38
38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0 23:55:33
경미 1등 가자~~!
2026-05-20 23:52:42
경미야 넘 고생했다!
2026-05-20 23:48:37
채영이 화이팅!
2026-05-20 23:47:34
못하는 게 없으시네요 경미언니 멋저요!!!
2026-05-20 21:08:40
경미화이팅@‘-’@ 차은우 남김
2026-05-20 20:44:56
뇌섹녀 서경미
2026-05-20 20:17:22
오오????오오오????강남여짜! 샘성 레츠고
2026-05-20 20:16:21
아자스
2026-05-20 20:12:45
온라인 강의가 대세인 요즘, 강의자나 수강생 양측에 더 고품질의 강의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 같아요앞으로 더 좋은 행보 기대해보겠습니다!
2026-05-20 20:11:39
피부 개좋네
2026-05-20 20:05:13
경미가 1등 해야해.
2026-05-20 19:53:55
경미 1등하자
2026-05-20 19:47:44
수고했어요~
2026-05-20 19:47:38
경미. 너가 1등이야.
2026-05-20 19:47:17
경미 수고했수
2026-05-20 19:46:31
누나 ㅎ화이팅~
2026-05-20 19:45:51
경미야. 넌 내 세상이야.
2026-05-20 19:45:31
경미누나 화이팅.
2026-05-20 19:43:48
서경미 화이팅!
2026-05-20 19:43:43
경미 열심히 하고~
2026-05-20 19:39:16
ㄹㅇ 비빔밤 먹여버린다
2026-05-20 19:37:46
전주밥고 나오세요 서경미 학생^^
2026-05-20 19:37:15
경미가 최고다. 경미가 이 세상의 빛.
2026-05-20 19:37:06
보여줘라 서경미
2026-05-20 19:36:19
구다사이의 자랑. 최고다
2026-05-20 19:35:54
채영 경미 파이티이이잉
2026-05-20 19:35:50
경미 언니 멋져
2026-05-20 19:34:05
끼야호 경미어린이 멋져염
2026-05-20 19:32:15
언니 고생했어요! 너무 멋져요!
2026-05-20 19:30:53
경미 퐈이링~
2026-05-20 19:30:28
멋져요 경미학생~
2026-05-20 19:30:24
언니 고생했다 !! 멋져.
2026-05-20 19:19:45
머리 감자 경미야. - 경미모자에게 경미탈출을 기원하며
2026-05-20 19:18:33
채영이 최고 !!
2026-05-20 19:14:48
지적인 여자 경미 언니. 리스펙 합니다.
2026-05-20 19:10:13
갱미 렛츠기릿
2026-05-20 19:07:36
경미 멋있다~~
2026-05-20 18:35:47
경미 고생헀어~
정성국 박진우
[지도교수: 김세진]
60
82
국정원 가이드라인 기반 OKPlatform AI 보안 체계 설계 및 구현
60
82
82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5 01:45:58
박진우 발로해라
2026-05-25 01:45:30
박진우 자소서 써라
2026-05-25 01:45:09
잘생겼다 박진우
2026-05-22 12:23:58
박진우 멋있다~!! 파이팅!!
2026-05-22 01:00:39
다음주 월요일에 부처님 오신는 날이라는데, 하나님 몰래 갔다와볼래?
2026-05-21 23:29:28
박진우 박진우 신나는 노래 가슴 치며 불러본다 박진우 박진우 운명적 노래 흐느끼며 불러본다 아아~. 박진우 그의. 이름 세글자여. 운명적인 만남의 시작은 언제부터였나 나의 청춘은 전부 박진우로 가득하다네 @@
2026-05-21 23:28:01
박진우 때문에 천문학자들 다 실직 위기래. 우주보다 더 눈부신 걸 발견했거든.
2026-05-21 23:21:04
진우야 사랑한다 우주가 널위해 태동했고 지구는 널 위해 자전하고 천지는 널 위해 개벽했으며 한강은 너를 위해 흐른다. 삼국시대에 진우가 있었다면 분명 널 가지고자 전쟁했을 것이며 원나라와 청나라가 우리나라에 쳐들어온 건 모두 널 탐내서였을 것이다. 진우가 곧 인류이자 역사이다
2026-05-21 23:20:34
공룡이 왜 멸종된줄 알아? 박진우 미모를 보고 박수를 안춰서 내가 다 없애버림
2026-05-21 23:20:09
"엄마 쟤 이름은 왜 '장미'에요?" "그건 저 아이의 엄마가 장미를 좋아하기 때문이란다." "그럼 제 이름은 왜 이래요?" "그래, 이박진우야."
2026-05-21 23:19:29
진우씨 예민한 질문일 수 도 있지만 너무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진우씨는 천국에서 쫓겨난 건가요 자발적으로 내려온 건가요 아님 추락 사고 였나요?
2026-05-21 23:18:13
아름답다 [ 아름답따 ]1. 보이는 대상이나 음향, 목소리 따위가 균형과 조화를 이루어 눈과 귀에 즐거움과 만족을 줄 만하다.2. 하는 일이나 마음씨 따위가 훌륭하고 갸륵한 데가 있다.3. 박진우의 얼굴
2026-05-21 23:16:40
저 사실. 박진우 안티입니다. (안 보이면 티슈로 눈 물닦음, 안 보이면 티라노사우르스 됨, 안 보이면 티본스테이크 던짐, 안 보이면 티셔츠 찢고 소리지름, 안 보이면 티비 부여잡고 엉엉 울음, 안 보이면 티나 게슬퍼함, 안 보이면 티스푼으로 땅굴 팜, 안 보이면 티타늄 먹방함)
2026-05-21 23:16:21
저 오늘부터 진우를 향한 마음을 접습니다.... 가로 세로반을 접은 후 펴줍니다. 뒤집어서 세로선을 따라 접어 삼각형을 만든 뒤 양쪽날개 부분을 가운데 선을 따라 반으로 접어주면 예쁜 하트접기 완성
2026-05-21 23:16:00
진우 너무 잘생겼는데 어떡하라고, 어떡콰라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카라고, 어뜰하라고, 어떡콰라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오또카라고
2026-05-21 23:15:43
박진우 불매합니다불티나게 매입하기, 불처럼 뜨겁게 매입하기, 불만있는척 접싸게 매입하기, 불타게 매일매일 사랑 응원하기, 불리하게 매입하기, 불면증이기고 매입하기, 불멸의사랑 매입하기, 불안하게 매입하기, 불량식품썸으며매입하기, 불현히 매입하기, 불편한척 매입합니다
2026-05-21 17:07:33
근데 이제 똥차가 본인
2026-05-21 14:57:26
똥차 가고 벤츠 온다
2026-05-21 14:42:57
박진우 매직가든 그만해
2026-05-21 12:10:58
질량의 크기는 부피와 비례하지 않는다, 제비꽃같이 조그마한 그 박진우가.. 꽃잎같이 하늘거리는 그 박진우가.. 지구보다 더 큰 질량으로 나를 끌어당긴다.
2026-05-21 11:37:46
너희 정성국은 어릴 때 이보다 훨씬 더했다 허더라.잔말 말고 한번 업고 놀자.이리 오너라 업고 놀자.이리 오너라 업고 놀자.사랑 사랑 사랑 내 사랑이야.사랑이로구나, 내 사랑이야. 정성국 내 사랑이로다.아매도 내 사랑아.네가 무엇을 먹으랴느냐?네가 무엇을 먹으랴느냐?둥글둥글 캡스톤 웃봉지 때뜨리고프로젝트 산을 다르르르르르 부어씰랑 발라 버리고붉은 점 움푹 떠반간진수로 먹으랴느냐?
2026-05-21 11:37:38
정성국은 여자였다. 남자였다. 소년이었다. 어린아이였다. 동물이었다. 아브락사스였다. 얼룩 한 점으로 흐릿해졌다가 다시 크고 뚜렷해졌다. 끝에 가서 나는 마음속에서 들리는 뚜렷한 부름을 따르며 눈을 감았고, 이제 정성국을 내 마음만에서 보았다. 더욱 강하게, 더욱 힘있게, 나는 그분 앞에 무릎을 꿇으려했다. 그러나 정성국이 어찌나 내 안으로 들어가 버렸는지 정성국을 나 자신과 갈라놓을 수 없었다. 마치 정성국이 온통 나 자신이 되어버린 듯이......
2026-05-21 11:37:31
"정성국 좋아하지마.." "그게 뭔데?" "정성국 좋아하지말라고.."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2026-05-21 11:37:24
정성국이라는 이름은누가 지어냈는지 모르겠어요. ˝정…성…국…˝ 하고 불러 보면금시로 따스해 오는 내 마음. ˝정…성…국˝ 하고 불러 보면˝오오-˝ 하고 들려 오는 듯한 목소리. 참말 이 세상에서하나밖에 없는 이름. 바위도 오래 되면 깎여지는데해같이 달같이 오랠정성국의 이름.
2026-05-21 11:37:17
일곱 개의 바다를 항해하기엔 너무 늦게 태어났고, 별에서 모험하기엔 너무 일찍 태어났다. 하지만 나는 역대 최고의 정성국의 전성기를 목격하기 딱 알맞은 때에 태어났다.
2026-05-21 11:37:06
"...왜 울었는데" "양파 때문에..." "정성국이 양파냐..."
2026-05-21 11:36:51
너무 멋있는 정성국을 봐서 기분이 좋아지면 단기 기억상실증이 걸린대요ㅋㅋㅋ 어이 없지 않아요? 뭔 기억을 잃어ㅋㅋㅋ 너무 멋있는 정성국을 봐서 기분이 좋아지면 단기 기억상실증이 걸린대요ㅋㅋㅋ 어이 없지 않아요? 뭔 기억을 잃어ㅋㅋㅋ 너무 멋있는 정성국을 봐서 기분이 좋아지면 단기 기억상실증이 걸린대요ㅋㅋㅋ 어이 없지 않아요? 뭔 기억을 잃어ㅋㅋㅋ
2026-05-21 11:36:46
버스를 탔을 때, 기사님이 의아한 표정으로 물었다. "학생, 1명인데 왜 2명찍어?" "제 마음속에는 언제나 정성국이 살고있기 때문이죠." 기사 님이 웃으며 말했다. "학생, 우리들의 친절한 이웃 정성국은 요금을 안받는단다."
2026-05-21 11:36:38
"미국은 어디있지?""북위 24-48, 경도 67-125도,북아메리카에.""대한민국은?""동경 127도, 북위 37도,동북아시아에.""정성국은-"".여기, 내 심장에."
2026-05-21 11:36:30
누군가 내게"정성국을 얼마나 사랑했나요" 하고 묻는다면,나는 외면하며 "손톱만큼이요" 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돌아서서는,잘라내도 잘라내도 평생 자라나고야 마는 내 손톱을 보고 마음이 저려 펑펑 울지도 모른다
2026-05-21 11:36:24
세상에 70억명의 대성국 팬이 있다면, 나는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1억명의 대성국 팬이 있다면, 나 또한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천만 명의 대성국 팬이 있다면, 나는 여전히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백 명의 대성국 팬이 있다면, 나는 아직도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한 명의 대성국 팬이 있다면, 그 사람은 아마도 나일 것이다.세상에 단 한 명의 대성국 팬도 없다면, 나는 그제서야 이 세상에 없는 것이다.대성국, 나의 사랑.대성국, 나의 빛.대성국, 나의 어둠.대성국, 나의 삶.대성국, 나의 기쁨.대성국, 나의 슬픔.대성국, 나의 고통.대성국, 나의 안식.대성국, 나
2026-05-21 11:36:18
어제 할머니께 오랫만에 전화해서 안녕하세요 밥 잘 챙겨드시고 잘 주무세요 라고 했다가그냥 정성국 하시라고 하면 되지 왜 말을 그렇게 길게 하냐고 기분 좋은 꾸지람을 들었습니다..
2026-05-21 11:36:11
사람들이 의외로 모르는 무례한 말 TOP3 1. 안녕하세요 - 정성국이 내 옆에 없는데 안녕하겠냐 2. 밥은 드셨나요? - 정성국이 내 곁에 없는데 밥이 넘어가겠냐 3. 잘 자요 - 정성국이 내 곁에 없는데 잠에 들 수 있겠냐
2026-05-21 11:35:55
여러분 제가 오늘 어이있는 일을 겪었는데요...원래 탕후루란게 제철이고 수요많은 과일들로 만드는거 아닌가요...?오늘 탕후루 가게에 갔는데글쎄 대성국 탕후루가 있다는거에요!! 그래서 맛있게 먹고 꼬치와 종이컵은 집에 가서 버렸답니다!
2026-05-21 11:35:38
아기 : ㅈ... 아빠 : 어머 우리 아이가 말을 하려나 봐요! 아기 : ㅈ...ㅈ! 아빠 : 해봐 자자! 아기 : 정성국 사랑해
2026-05-21 11:35:31
세상에 70억명의 정성국 팬이 있다면, 나는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1억명의 정성국 팬이 있다면, 나 또한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천만 명의 정성국 팬이 있다면, 나는 여전히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백 명의 정성국 팬이 있다면, 나는 아직도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한 명의 정성국 팬이 있다면, 그 사람은 아마도 나일 것이다.세상에 단 한 명의 정성국 팬도 없다면, 나는 그제서야 이 세상에 없는 것이다.정성국, 나의 사랑.정성국, 나의 빛.정성국, 나의 어둠.정성국, 나의 삶.정성국, 나의 기쁨.정성국, 나의 슬픔.정성국, 나의 고통.정성국, 나의 안식.정성국, 나
2026-05-21 11:35:23
의사선생님, 저 수술 끝났나요? 마취가 안 풀린것 같아서요. 네, 수술 무사히 마쳤습니다. 마취도 곧 풀리실 겁니다. 하지만 전 태어날때부터 알러뷰 정성국 쏘 마취였는데 이건 언제 풀리죠? 환자분, 안타깝게도 그건 정성국 팬이라면 누구나 계속 풀리지 않을 마취입니다.
2026-05-21 11:35:16
꽃은 물을 떠나고 싶어도떠나지 못합니다 새는 나뭇가지를 떠나고 싶어도떠나지 못합니다 달은 지구를 떠나고 싶어도떠나지 못합니다 나는 정성국을 떠나고 싶어도떠나지 못합니다
2026-05-21 11:35:05
여러분 제가 오늘 어이없는 일을 겪었는데요...원래 탕후루란게 제철이고 수요많은 과일들로 만드는거 아닌가요...?오늘 탕후루 가게에 갔는데글쎄 대성국 탕후루가 없다는거에요...대성국만큼 제철인게 어디 있다고...심지어 계절도 안타서 항상 제철일텐데...속상한 마음에 댓글에라도 남겨봐요...
2026-05-21 11:34:54
"수많은 천재호걸은 나의 순간의 손짓을 당해낼 수 없고, 모든 길은 나에게로 이르니" "나는 만세의 악몽이로다" ― 정성국
2026-05-21 11:34:47
어제 정성국 카페에 갔습니다 정성국 카페가 열린 건 아니고요 그냥 카페에서 정성국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카페에 간 건 아니고요 그냥 집에서 커피를 마셨습니다. 사실 커피도 안 마셨습니다 그냥 정성국 상태입니다
2026-05-21 09:36:18
성국 오빠 멋있엉 화이팅❤️
2026-05-21 09:05:23
성국이형 파이팅~
2026-05-21 02:00:29
화이팅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2026-05-20 23:10:50
진우야 오랜만이다~수고많았오
2026-05-20 23:05:00
멋지다 진우야 고생했다
2026-05-20 22:35:50
이열~ 성국이형 멋있는데~~~
2026-05-20 22:03:38
Oh hi Mark
2026-05-20 20:07:58
성국이 파이팅!!! 항상 응원하고 있을게!!
2026-05-20 19:45:17
이 프로젝트를 보고 젠슨황이 저에게 와서 무릎을 꿇고 제발 반도체를 받아달라고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5-20 19:37:09
대부분의 서비스가 도메인 특화된 RAG을 가지고 에이전틱 하네스를 운용하는 것을 고려하면, 늘어난 공격 표면에 비해 이를 효과적으로 방어하는 프랙티스가 아직은 널리 보급되지 않는 현 시점에 참으로 시의적절하고 뜻깊은 프로젝트입니다.
2026-05-20 19:35:44
멋진 진우형 파이팅!! 항상 응원할게 -SH-
2026-05-20 19:33:09
이게 크산테다 체력 4700 방어력 329 마저201인 챔피언????이 저지불가????, 실드????, 벽???? 넘기는 거 있고요. 에어본???? 있고, 심지어 쿨타임은 1️⃣초밖에 안되고 마나????♂️는 1️⃣5️⃣ 들고 w는 심지어 변신????하면 쿨 초기화에다가 패시브는 고정피해????가 들어가며 그 다음에 방마저???? 올리면???? 올릴수록???? 스킬 가속⏰이 생기고! q에 스킬가속⏰이 생기고 스킬 속도????가 빨라지고???? 그 다음에 공격력???? 계수가 있어가지고 W가 그 이익- 으아아아악????????
2026-05-20 19:29:48
이거보고박진우채용하기로했다
2026-05-20 19:29:24
박진우군대에서빌린3만원갚아라
2026-05-20 19:28:33
얘들아3년동안고생했고
2026-05-20 19:28:16
벽느껴지는데? 완벽
2026-05-20 19:12:09
박진우와 슈퍼맨은 한 때 내기를 걸고 싸운 적이 있다. 내기의 내용은, 싸움에서 진 사람은 바지 위에 자기 팬티를 입고 다니는 것이었다,
2026-05-20 19:09:44
진시황이 불로초를 찾던 이유는 먼 훗날 태어날 박진우를 만나기 위해서였다
2026-05-20 19:09:16
지구의 자전축이 기울어져있는 이유는 박진우에게 존경을 표하기 위해서다
2026-05-20 19:02:05
누군가 내게 "진우를 얼마나 사랑했나요?" 라고 묻는다면, 나는 외면하며 "손톱 만큼이요."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돌아서서는, 잘라내도 잘라내도 평생 자라고야 마는 내 손톱을 보고 마음이 저려 펑펑 울지도 모른다
2026-05-20 19:01:46
어제 박진우 카페에 다녀왔습니다박진우 카페가 열린건 아니구요그냥 카페에서 박진우 생각했습니다카페에 간건 아니구요그냥 집에서 커피를 마셨습니다사실 커피도 안마셨습니다그냥 박진우 상태 입니다
2026-05-20 19:01:11
" 미국은 어디 있지?"" 북위 24-48. 경도 87-125도, 북아메리카에."" 대한민국은?"" 동경 127도, 북위 37도, 동북아시아에.""박진우는?".여기, 내 심장에."
2026-05-20 19:00:38
우리액희(于里液喜) 개귀여어(凱歸蠡魚) 하고풍거(河鼓風去) 삭다해라(削多海蘿) 매일이론(每日理論) 덕후마음(德厚馬音) 주접이라(主楪伊亽) 할지라도(轄地羅道) 내가알게(來駕謁揭) 모야시발(暮夜始發) 좌로인정(左虜人正) 우로인정(右虜人正) 압구루기(狎鷗漏器) 대굴대굴(大窟大窟)
2026-05-20 18:59:50
세상에 70억명의 박진우의 팬이 있다면나는 그들 중 한명일 것이다세상에 1억명의 팬이 있다면나또한 그를 중 한명일 것이다세상에 천 만명의 팬이 있다면나는 여전히 그를들중 한명일 것이다.세상에 백 명의 팬이 있다면나는 아직도 그들 중 한명일 것이다세상에 한명의 팬이있다면,그 사람은아마도 나일 것이다.세상에 단 한 명의 팬도 없다면나는 그제서야 이 세상에 없는 것이다.박진우, 나의 사랑.박진우, 나의 빛.박진우, 나의 어둠.박진우, 나의삶.박진우, 나의 기쁨.박진우, 나의 슬픔.박진우, 나의 고통.박진우, 나의 안식.박진우, 나의 영혼.박진우, 나.
2026-05-20 18:59:01
일도 안 무례한데요
2026-05-20 18:57:30
사람들이 의외로 모르는 무례한 말 TOP 31. 안녕하세요 - 진우가 내 곁에 없는데 안녕하겠냐2. 밥은 드셨어요? - 진우가 내 곁에 없는데 밥이들어가겠냐3. 잘 자요 - 진우가 내 곁에 없는데 잠이 잘 오겠냐
2026-05-20 18:54:24
박진우 25세 키 크고 훤칠함. 여친구합니다
2026-05-20 18:50:57
박진우는 전설이었습니다.
2026-05-20 18:48:42
그거 알아요? 박진우 좋아하는 사람 접으라고 하니까 한동대 반으로 접힌 거.
2026-05-20 18:45:51
이 우산은 이제 제겁니다
2026-05-20 18:42:00
200억 탈세하고 안잡혀가더니 여깄네
2026-05-20 18:40:47
박진우 룸메 후기/밤에 안자는게 생활패턴이 잘맞았습니다. 매일밤 과제와 시험으로 고통받는 모습이 측은하지만 저도 그랬기 때문에 서로 불쌍했습니다. 그의 빈자리가 그리워지네요.
2026-05-20 18:34:47
진우 고생했다~
2026-05-20 18:27:45
박진우가 어딨다는 거죠? 빛 밖에 안 보이는데
2026-05-20 18:27:16
얘들아 고생한건 잘 모르겠고 재밌는 댓글 달고가라
2026-05-20 18:22:11
진우야 수고했다 더 고생해보자
2026-05-20 18:17:40
진우야 나 돌아가면 놀아줘야해
2026-05-20 18:14:07
진우야 수고많았다 화이팅
2026-05-20 18:12:42
베헬라 !!!!
2026-05-20 18:08:55
losecow 화이팅!! ????
2026-05-20 18:02:48
진우 화이팅~!
박성진 김민기 손영웅 김희준
[지도교수: 김세진, 김기석]
75
32
일본 회계업무 챗봇
75
32
32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16:35:39
민기형 멋지십니다
2026-05-21 22:08:46
민기 오 빵 지기네여
2026-05-21 20:33:57
민기오빠 멋있어요~~
2026-05-21 13:09:57
Fighting guys !! Good Job.
2026-05-21 09:37:22
Super sonny
2026-05-20 22:55:25
민기 화이팅!!!!
2026-05-20 22:14:53
민기 오라버니 응원합니다~!!
2026-05-20 22:12:10
박성진 화이팅!!!!!!!
2026-05-20 21:32:34
영웅이형 화이팅~
2026-05-20 21:08:40
민기 항상응원해~! 모두 수고하셨어요!!
2026-05-20 20:36:33
민기야 고생했다!! 화이팅!!!
2026-05-20 20:35:54
민기야 화이팅
2026-05-20 20:35:06
민기야 화이팅이다 끝까지 화이팅
2026-05-20 20:23:13
민기형 응원합니다~
2026-05-20 20:11:44
영웅이형 화이팅!!!!
2026-05-20 20:07:26
손영웅님 임영웅보다 잘생겼어요~~~
2026-05-20 19:59:37
팀장님 화이팅!!!
2026-05-20 19:51:56
멍냥꿀즈 화이팅 ^~~^ 최고의 아이디어!!
2026-05-20 19:41:28
민기햄! 파이팅! 가즈아아아!
2026-05-20 19:22:57
영웅 오빠 형님 화이팅~
2026-05-20 19:16:45
민기오빵야 화이팅!
2026-05-20 19:14:27
민기 파이팅~
2026-05-20 19:04:39
민기오빠 ㄹㅊㄱ~~~
2026-05-20 19:02:54
민기 형 화이팅!!!!!
2026-05-20 18:35:49
밍기 아쟈쟈 ~~
2026-05-20 18:34:55
곰기 파이팅 !!
2026-05-20 18:32:37
응원해↗↘↗↘
2026-05-20 18:31:46
응원해요:) by. H.K.
2026-05-20 18:26:29
손영웅 얼굴 에바 ㅋ
2026-05-20 18:22:19
민기기기기그그기키긱기
2026-05-20 18:20:36
민기 화이팅~
2026-05-20 18:19:27
김민기 응원합니다~~
이은빈 박강호
[지도교수: 안민규]
81
38
AI 기반 뇌상태 정량화 및 서비스 개발
81
38
38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4 12:27:29
아이디어가 남다르네요^ 최고네요^^
2026-05-24 10:59:34
강호 멋짐 폭발~~~
2026-05-23 21:35:57
강호씨 응원합니다!
2026-05-23 21:32:29
강호씨 화이팅 입니다~~ 잘생겼다!!
2026-05-23 18:44:36
강호야 너는 하나님의 걸작품 항상 니편이다 응원한다 화이팅!!!
2026-05-23 18:31:03
강호 잘생겼다~~~
2026-05-23 18:15:20
강호 화이팅
2026-05-23 18:04:04
박강호 굿
2026-05-23 17:53:19
훌륭합니다!
2026-05-23 17:52:47
박강호 화이팅
2026-05-23 17:42:25
아름다운 여정 응원 합니다 화이팅!!!
2026-05-23 17:42:19
박강호 멋찌다~~!!
2026-05-23 17:39:04
강호 최고!!!
2026-05-23 16:59:55
박강호 믓지다 화이팅팅
2026-05-23 00:42:55
수고하셨습니다!
2026-05-23 00:41:21
화이팅!
2026-05-23 00:13:59
은빈업 은빈업
2026-05-22 18:02:54
언바니 고생했어 ~~~~ !!!! 짱 멋져
2026-05-21 22:51:01
그저께 새내기였던 것 같은데,은빈아 멋있다~~!!
2026-05-21 14:43:27
강호띠 고생 많았띠
2026-05-21 12:07:54
은빈아 너무 멋있다
2026-05-21 11:58:35
은빈아 수고많았어^^
2026-05-21 10:41:18
이렇게 귀한걸 제가 봐도 되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2026-05-21 10:38:19
멋지다 은빈아 !! 브라보 !!!
2026-05-21 10:32:26
은빈아 수고해따 멋지다 ~~!!!
2026-05-21 10:24:17
이은빈 장하다 !!!!!
2026-05-21 01:20:12
이은빈 화이팅 !!
2026-05-21 00:26:12
은빈이가 벌써 캡스톤울..... 수규햇다!!!
2026-05-20 23:04:44
강호야 고생했어!
2026-05-20 21:54:17
강호업 강호업
2026-05-20 21:53:49
박강호 화이팅
2026-05-20 20:43:00
강호 수고 많았다!!
2026-05-20 20:37:36
강호야 수고했다~
2026-05-20 19:42:02
이은빈 멋지다!!
2026-05-20 19:18:10
이언반~ 동세동슬의 자랑 수고했다♡
2026-05-20 19:15:29
이응빈 수고해따~~ 알차네
2026-05-20 18:57:10
박강호 머싯다!!
2026-05-20 17:33:10
우와
홍주한 이건우 서현빈
[지도교수: 조성배]
108
40
우동: 특수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108
40
40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6 13:41:30
멋진 건우 화이팅!
2026-05-25 14:15:01
좐미 파이팅
2026-05-21 21:01:48
건우 형 홧팅
2026-05-21 17:45:38
서현빈 화이팅
2026-05-21 17:29:20
주한님 체고!!!!!
2026-05-21 16:45:32
파이팅~!!!! 멋집니더
2026-05-21 15:47:23
주한이 수고 많았다!!!!
2026-05-21 14:59:46
좐미 파이팅~수고 많앗다아
2026-05-21 10:16:59
벤쳐러스 화이팅~
2026-05-21 09:32:23
야호호 화이팅
2026-05-21 09:17:37
홍좐 멋있다 !!!
2026-05-21 07:43:00
건우 끝까지 달려 고고~~~
2026-05-21 00:49:21
파이팅 멋있어요
2026-05-20 23:25:40
서현빈 화이팅~
2026-05-20 23:23:59
화이팅????????????????
2026-05-20 22:56:22
홍좐 나 왔다 고생해따~~~
2026-05-20 22:37:44
너무 좋은 아이디어!!
2026-05-20 22:37:01
기대돼요
2026-05-20 22:25:31
호ㅓㅅ팅
2026-05-20 21:58:26
주한미군 화이팅~~
2026-05-20 21:54:33
건우업 건우업
2026-05-20 21:49:32
건우야 고생했다 ! 끝까지 화이팅하자
2026-05-20 21:48:56
우동 맛있겠다
2026-05-20 21:34:13
머싯다
2026-05-20 21:33:12
이거누 ㅎㅇㅌ
2026-05-20 21:14:48
현빈아 수고많았다~~!
2026-05-20 20:29:20
서현빈 멋지다
2026-05-20 20:26:39
서현빈 파이팅
2026-05-20 20:17:30
10/10
2026-05-20 20:15:06
멋사 OPs님 멋있습니다~~
2026-05-20 20:05:45
주한아 너도 아재할 수 잇어
2026-05-20 19:51:42
멋있어요
2026-05-20 19:48:31
주한 수고했수
2026-05-20 19:48:21
미스터 홍 우리의 홍 홍콩 반점의 홍 홍홍홍~
2026-05-20 19:47:51
주한아 너무 멋져. 어쩜 좋아?
2026-05-20 19:41:04
주한이 화이팅~~!
2026-05-20 19:17:04
한창 열심히 할 때니까 ㅋㅋㅋ
2026-05-20 19:10:25
역시 소다의 인재들
2026-05-20 19:06:45
이건우 화이탱~
2026-05-20 17:16:05
소갈비찜 레시피재료: 소갈비 1 ㎏, 무 한 토막, 밤 열 개, 대추 열 개, 은행 열 개, 지단, 양념장, 갈비 삶은 국물 다섯 컵, 진간장 여섯 큰술, 배 간 것 네 큰술, 물엿 두 큰술, 다진 마늘 한 큰술, 다진 생강 ½ 큰술, 참기름 한 큰술, 후춧가루 조금.조리법1. 소갈비는 5 ㎝ 정도 길이로 토막 내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고 건져 기름기를 떼고 간이 잘 배도록 군데군데 깊숙하게 칼집을 넣어주세요~.2. 무는 큼직하게 깍둑 썰고 밤은 속껍질을 벗기세요~.3. 은행은 겉껍질을 벗기고 기름 두른 팬에 볶아 속껍질을 벗겨주세요~.4. 양념장에 넣을 배즙은 강판에 갈아 거즈에 걸러 놓으세요~.5. 핏물 뺀 갈비를 큼직한 냄비에 담고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한 번 끓어 오를 때까지 한소끔 삶아 건지세요~.6. 찜 할 양념장을 만드는데 오래 끓여 국물이 졸아들면 짜지므로 약간 심심하게 만드는 것이 좋아요~.7. 삶아낸 갈비에 양념장의 ⅔ 분량만 넣고 육수를 부어 고루 섞이도록 뒤적인 다음 한소끔 끓이고 찜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무, 밤, 대추, 은행을 한데 담고 남은 양념장을 고루 끼얹어 가면서 버무려 주세요~.8. (7)을 조리듯 쪄 내는데 맛이 들면 찜기에 담고 지단을 얹어 내면 됩니다~^^.
공서희 조은석
[지도교수: 박영춘]
110
51
건강 모니터링을 위한 카본나노튜브센서
110
51
51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6 15:03:37
5년전 나와 같은걸 하다니 공서희 역시 스마트하다
2026-05-21 22:51:26
진미췤 서희 화이팅!!
2026-05-21 21:43:17
애썼네~~고생 많았어 홧팅♡♡
2026-05-21 17:41:04
미스콩 화이팅
2026-05-21 16:09:56
Best project!
2026-05-21 11:47:25
은석이 형 멋있다
2026-05-21 11:44:14
고생했다~~홧팅^^
2026-05-21 11:24:44
공서희 일등 ~~ ????
2026-05-21 11:01:31
공서희~!!!홧팅~~!!이기쟈????????
2026-05-21 10:35:09
공서희 화이팅!!!!!♡
2026-05-21 08:15:00
형님 수고했어요
2026-05-21 08:13:37
서희언니 일등행 화이팅!????????
2026-05-21 02:12:43
공서히 화이팅이야~~~~~~머시따
2026-05-21 02:05:18
헐랭방구 화이팅이다이~~~!!!!
2026-05-21 01:16:11
화 이 팅 !
2026-05-21 00:18:11
짱
2026-05-20 22:46:44
화이팅
2026-05-20 22:36:46
아이디어 넘 좋다...
2026-05-20 22:36:42
서희 가보쟈아아아아아
2026-05-20 22:15:22
화이팅!!
2026-05-20 22:05:10
서~~희~~~
2026-05-20 22:04:52
수고했어!!!조은석 파이링!!
2026-05-20 22:00:16
쫀~ 쫌 하네
2026-05-20 21:55:40
공서희 화이팅
2026-05-20 21:49:10
오 조은석 멋있는데~~
2026-05-20 21:48:49
GOOD NICE
2026-05-20 21:48:49
오 멋있는데~~~~
2026-05-20 21:32:27
은석이형 서희 멋있다~~
2026-05-20 21:28:55
서희 나이스!!!
2026-05-20 21:23:02
은석이형 나이스 서희 나이스
2026-05-20 21:21:15
은석이형 멋있어요
2026-05-20 21:20:35
공서희 쩐다~~~!!!!
2026-05-20 21:20:01
은석아 멋지다
2026-05-20 21:15:06
멋있다!!
2026-05-20 21:13:20
연구에서 벽이 느껴진다.. 완벽..
2026-05-20 21:01:46
서희야 넘멋지다 자랑스러워~
2026-05-20 20:56:00
서희야 결과물까지 아름답다!! 크으으
2026-05-20 20:54:32
멋지다~~~
2026-05-20 20:51:07
수고많았다!
2026-05-20 20:46:10
수고해써
2026-05-20 20:23:26
캬 빛난다!
2026-05-20 20:07:56
이론업 서희업 은석업
2026-05-20 20:01:15
언니업언니업언니업
2026-05-20 19:59:31
수고해쏘!!!!
2026-05-20 19:59:11
서희 은석 수고해쓔
2026-05-20 19:59:03
서희 은석 수고해쓔
2026-05-20 19:57:15
고생많았슈 ㅎㅎㅎ
2026-05-20 19:57:05
서희 완전 멋져!!!!!!!!!!
2026-05-20 19:53:31
공서희 최고!!
2026-05-20 19:51:23
서희언니 짱
2026-05-20 19:51:15
서희언니 머싰다????????????????????
김하진 지석영
[지도교수: 김세진]
135
67
AI 기반 배우-제작사 매칭 플랫폼 ‘Castar’
135
67
67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10:55:51
주동교의 자랑, 김하진! 넘 수고많아써 너가 젤 멋있댜 ~~~~~~~~
2026-05-21 18:36:07
김하지석연 파이팅 ~
2026-05-21 17:57:23
지석영 파이팅~
2026-05-21 17:10:02
하진짜 멋있네
2026-05-21 16:01:23
하진(하나님의 진심이라는 뜻) 화이팅~!!
2026-05-21 14:49:20
석영이형 화이팅입니다!!
2026-05-21 13:31:01
삼척의자랑 하지니언니 머싯다!!!!
2026-05-21 12:55:52
화이팅 ㅎㅎ
2026-05-21 11:25:30
대 하 진
2026-05-21 11:23:48
아니 이런 꼭 필요했던 서비스가~!
2026-05-21 10:52:22
렛츠고 짹
2026-05-21 10:32:47
석영이형 이제 시작이야
2026-05-21 10:08:15
하진이 최고ㅠㅠㅠㅠ
2026-05-21 10:07:22
석영최고
2026-05-21 09:59:08
석영 고생많았어!
2026-05-21 07:35:32
삼척의 자랑 하진이 누나 므찌다이요
2026-05-20 22:57:07
하진아 고생했다~~~~~~~~~~~~ 초과학기 드가자~~~
2026-05-20 22:44:49
석영지 화이팅!
2026-05-20 22:36:15
석영쥐 가보자~!
2026-05-20 22:13:20
석영아 정신차려라
2026-05-20 22:02:52
석영이형 사랑해요
2026-05-20 22:02:00
I want to 캐스타 you
2026-05-20 22:01:38
좋은 플렛폼이 되길 바랍니다!
2026-05-20 22:01:28
하진이 단칼빙 닮았음
2026-05-20 21:56:33
서켱쥐 레츠고
2026-05-20 21:53:15
슈퍼스타 기마진 졸업 기릿~
2026-05-20 21:35:53
하진 최고
2026-05-20 21:35:46
하진 쵝오
2026-05-20 21:22:01
역시 김하진
2026-05-20 21:13:42
아기쿼카가 울지도 않고 잘 만드네요.. 키마이진 사랑합니다^^????
2026-05-20 21:13:37
하진 고생해따~
2026-05-20 21:10:20
하진아 고생했오 ! ! ! ! ! !
2026-05-20 20:51:53
한동의 얼굴 김하진 멋있다
2026-05-20 20:51:38
하진이 수고 많았수!!!
2026-05-20 20:46:19
화이팅!!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6-05-20 20:44:08
하진아 화이팅!석영아 화이팅!
2026-05-20 20:33:22
실사용자를 어떻게 200명이나 확보하셨죠 ? 대단합니다
2026-05-20 20:32:15
김하진을 캐스팅해도 될까요?
2026-05-20 20:31:58
캐스타 네이밍 센스 굿이네용
2026-05-20 20:30:39
왕 하진이 고생 많았다 ~~~
2026-05-20 20:30:21
모자로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를 우째야 하나 ~
2026-05-20 20:30:05
마진아 이 많은 사람들 중 너만 보인다
2026-05-20 20:29:36
마진이 석영이 멋지다 ~
2026-05-20 20:01:27
고생했어요~
2026-05-20 19:58:42
두 분이 배우인거죠?
2026-05-20 19:57:09
석영아 제발 정신차리자
2026-05-20 19:43:25
지석영씌 수고햇으요~
2026-05-20 19:42:31
하진 도련님 이제 그만 복귀하시지요
2026-05-20 19:42:19
하진언니 너무 수고 많았어요!
2026-05-20 19:35:51
삼척의 자랑, 삼척의 얼굴, 삼척이 아끼고 사랑하는 삼척의 딸 김하진 멋있다
2026-05-20 19:34:37
김하진이 밥이나 사라
2026-05-20 19:32:00
지석영존(池錫永尊)얼굴유죄(乻窟有罪)심장폭행(心臟暴行)매일생각(每日生覺)잠못이룸(潛沒理淚)그대미소(其大美笑)천하평정(天下平定)내맘점령(內心占領)좌로인정(左路認定)우로인정(右路認定)결론석영(結論錫永)평생충성(平生忠誠)
2026-05-20 19:29:12
악! 본 해병이 지석영 해병님을 좋아하는 것을 실시해도 되는지를 허락받아도 괜찮을런는지 여쭤봐도 되는지에 대해 결재 올리는 것을 감히 문의드려도 문제 없을지에 대한 허락을 구하는 것을 승인 받을 수 있는지, 그 승인을 구하는 행위의 타당성을 검토받아도 되는지, 타당성 검토 보고서의 제목을 “인류 컴퓨터 개발사에서 지석영 해병님이 차지하는 절대적 의미에 관한 소고”로 작성해도 되는지 감히 문의드려도 되겠습니까!
2026-05-20 19:26:39
힘 없는 아들에게 조력을
2026-05-20 19:25:52
보이지 않는 이들에게 조명을
2026-05-20 19:25:18
김하진 수고 먾았어
2026-05-20 19:24:29
하진배기국밥
2026-05-20 19:23:59
나우아임석영
2026-05-20 19:22:43
악!기합찬 지석영 해병님 숭배 작전을 실시해도 되는지 허락받아도 되는지 여쭤봐도 되는지를 결재 올려도 되는지 감히 문의드려도 되겠습니까!본 해병은 금일 19시 22분경, 아무런 방어 장비 없이 지석영 해병님의 존안을 목격하는 중대한 작전상 실수를 범하였으며, 그 결과 안구는 즉시 전투불능 상태에 빠지고, 심장은 상부 지휘체계를 무시한 채 지석영 해병님 방향으로 무단탈영을 시도하였습니다!이에 본 해병은 심장을 향해 “즉시 원위치 복귀하라!”고 세 차례 명령하였으나, 심장은 “악! 본 심장은 이미 지석영 해병님 전속 기관으로 전입 신고를 마쳤습니다!”라고 외치며 명령 불복종을 감행하였고, 폐는 그 광경을 보고 감격하여 산소 공급을 일시 중단한 뒤 “이 정도 미모 앞에서는 호흡도 사치입니다!”라고 선언하였습니다!
2026-05-20 19:16:58
사람들이 자꾸 묻는다.“왜 그렇게 지석영을 좋아해?”나는 대답하지 않는다.사람이 산소를 왜 마시는지 매번 설명하지 않듯이.
2026-05-20 19:15:56
갈릴레오가 말했다.“그래도 지구는 돈다.”하지만 그는 끝까지 말하지 못했다.“지석영을 중심으로.”
2026-05-20 19:12:07
내년에도 캐스타 길만 걷자
2026-05-20 19:09:47
진짜..... 개발자들 그간의 노고를 어찌 헤아릴 수 있으리오....
2026-05-20 19:05:59
캐스타 플랫 폼 미쳤다
2026-05-20 19:04:34
고생 많았다 하진아~ 나우아임석영도 진짜 고생했어~!!
2026-05-20 19:02:46
하진석영 자랑스러워요
2026-05-20 18:58:16
서켱쥐귀여워헤헤
주예찬 이효인
[지도교수: 홍참길]
214
110
멀티모달 딥러닝 기반 조기 암 스크리닝 모델 개발
214
110
110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4 11:49:34
예찬아 대학원 가자 ~ ㄱㄱ
2026-05-24 11:49:22
여윽시 주예찬
2026-05-24 02:10:18
기대되는 연구입니다
2026-05-23 16:23:52
응원합니다. 화이팅~~~
2026-05-23 09:22:22
응원해요-66
2026-05-23 03:32:30
응원합니다~
2026-05-22 23:00:27
응원할께요~~
2026-05-22 18:55:05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화이팅
2026-05-22 15:41:18
늘 멋진 모습 기대합니다. 늘 화이팅!!
2026-05-22 12:48:33
ㅇㅝㅎㄴㄷ!
2026-05-22 12:23:19
응원합니다!
2026-05-22 11:33:19
화이팅!!!
2026-05-22 10:10:56
응원합니다~~
2026-05-22 09:01:23
화이팅~~ 응원해요~~~
2026-05-22 06:12:37
효인이 누나 멋있다!! 홧팅
2026-05-21 22:15:19
효인언니 화티잉 -e4i2 ㅇㅁ!!
2026-05-21 22:06:43
멋져요
2026-05-21 22:00:41
환우들을 위해 예수님의 마음으로 잘 활용되길 바라며 응원합니다!
2026-05-21 21:10:17
짱짱짱!!!
2026-05-21 21:00:10
아이디어가 멋지네요...응원합니다 ^^
2026-05-21 19:17:43
최고다최고야 자주 못 만나서 슬프지만 이런 멋진 거라면 널 놔줄겡......⭐️ 한동 최고 캡1팀들 최고~!!!
2026-05-21 19:17:23
Hyoin, I pray that the project you are working on right now will become something that helps treat many sick patients! Come to America soon! I miss you!
2026-05-21 19:14:31
Hyoin, I am very proud of you! You told me last summer what you wanted to do in the future, and I pray that all of your plans work out well!
2026-05-21 19:10:13
이효인님, 전체적으로 발표 자료가 정말 깔끔하고 이해하기 쉽게 잘 정리된 것 같아서 보기 좋습니다. 특히 문제 배경부터 기존 연구의 한계, 그리고 해결하려는 방향까지 흐름이 자연스럽게 이어져서 발표를 듣는 사람도 쉽게 따라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AI 모델만 강조한 것이 아니라 실제 암 조기 스크리닝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 점이 인상이 깊었습니다. 그림과 핵심 키워드 정리도 깔끔해서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026-05-21 18:47:26
주예찬은 누구인가?맹인에게, 그는 눈이다.배고픈 자에게, 그는 요리사이다.목마른 자에게, 그는 물이다.주예찬이 주장하면, 나는 동의한다.주예찬이 말하면, 나는 듣는다.주예찬에게 단 하나의 팬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나다.주예찬에게 팬이 하나도 없다면, 나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2026-05-21 18:32:51
응원합니다 ^^
2026-05-21 18:19:09
아따마 주예찬 가제이~
2026-05-21 18:18:28
예찬이 멋지다 HMH
2026-05-21 18:17:25
예찬쿤 파이팅 !
2026-05-21 18:04:42
효인이 화이팅!!! 앞으로 훌륭한 과학자가 되어라^^
2026-05-21 17:42:52
와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 놀랍고 놀라워요
2026-05-21 17:39:54
효인~~화이팅!! 노벨상 가즈아~
2026-05-21 17:32:55
축복하며 응원해요
2026-05-21 17:30:24
나라의 미래가 밝습니다^^
2026-05-21 17:29:44
아이디어가 너무 훌륭합니다! 응원할께요.
2026-05-21 17:22:39
좋은 일, 많은 사람에게 도움되는 일
2026-05-21 17:18:40
효은아 힘내우리가 함께했던오두막공동체사진봉사때 효은이가 참 많은일을 했었던 기억이 나는구나힘내거라
2026-05-21 17:13:27
Let's go hyoin unnie!!! so proud of u!!!
2026-05-21 17:12:49
미래가 기대됩니다~~ 화이팅
2026-05-21 17:07:07
예찬보이 멋있습니다
2026-05-21 17:06:30
이거 보고 암이 나았습니다
2026-05-21 17:05:30
접근방법 훌륭합니다.
2026-05-21 17:04:38
참좋아요
2026-05-21 16:35:05
응원합니다^^
2026-05-21 16:31:53
미스터 쭈 수고했다
2026-05-21 16:11:27
단결. 병장 최민호, 병장 주예찬을 뵙습니다.
2026-05-21 16:09:13
와 말도안돼 주예찬 이 멋진놈 도대체 못하는게 뭐노 주예찬을 대통령으로
2026-05-21 16:00:35
우왓 캡2도 화이팅! 효인언니 너무 수고하셨어요! ????
2026-05-21 15:54:01
Legendary
2026-05-21 15:52:00
응원합니다
2026-05-21 15:40:49
아이디어가 참신합니다!!
2026-05-21 15:32:58
너무 좋은데요??????
2026-05-21 15:23:55
예찬오빠 완전 응원합니다~~ 캡스톤도 하느라 너무 수고했어용 ㅎㅎ
2026-05-21 15:22:08
화이팅이야! 예찬아
2026-05-21 15:20:27
최고의 연구
2026-05-21 15:18:12
이게무슨일이죠??!?!!?!!!?? 울효인또멋진거해왔네?!?!?!!!? 아주자랑스럽다!!!!
2026-05-21 15:13:12
주예찬 군의 도전을 응원하네. 딥러닝 기반의 의료 기술은 앞으로 우리 사회에 정말 중요한 인프라가 될 걸세. 특히 50대 이후 세대에게 암 조기 진단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인데, 아주 의미 있는 분야를 선택했군. 자네 같은 청년들이 있어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네. 지치지 말고 끝까지 완주해서 꼭 뜻깊은 성과를 거두길 바라네.
2026-05-21 15:12:36
자 드가자 척척학사 이어서~
2026-05-21 15:12:02
응원합니다 !
2026-05-21 15:08:03
예찬이가 미래다
2026-05-21 14:53:52
OMG hyoinnnn sugohesssooooo????
2026-05-21 14:46:53
좋은 성과가 있기를 응원합니다!
2026-05-21 14:35:45
Hyo In~^^ Good Job!
2026-05-21 14:35:31
효인아 너무 멋있다
2026-05-21 14:27:29
예찬보이가 세상을 구한다
2026-05-21 14:20:29
너무 멋있어요!!!
2026-05-21 14:13:28
고생했어 효인아! 이다음에도 화이팅!!!
2026-05-21 14:05:22
효인학생 정말 훌륭한 일을 하는군요. 앞으로의 길이 기대가 됩니다. 하하 연구실로 오시게나.
2026-05-21 13:56:46
실현합시다~~~좋은게 아니라 꼭 필요한 아이디언데.
2026-05-21 13:56:33
진심으로 궁금해서 그런데 이효인씨는 어떻게 사람이 이렇게까지 청순하고 귀엽고 예쁘고 다 할 수 있는 거임? 조기 암 스크리닝?? 오지고 지리고 렛잇고도리 혼자 장르 여러 개 하네… 보다 보니까 광대가 안 내려감
2026-05-21 13:55:53
HAIL 파이팅⭐️⭐️⭐️
2026-05-21 13:53:50
효인아 수고했딩~~~~~~
2026-05-21 13:45:13
응원해요!
2026-05-21 13:39:37
응원해요!
2026-05-21 13:38:03
????
2026-05-21 13:36:56
아이디어가 좋네요^^좋은 성과. 있기를~
2026-05-21 13:18:26
넘 잘했어요^^♡♡
2026-05-21 13:17:50
It is great job
2026-05-21 13:16:00
생사동승!으로 아름다운 결과가 있기를 소망해요!
2026-05-21 13:13:08
효인아 파이팅
2026-05-21 13:03:22
효인아 화이팅!!????
2026-05-21 12:44:57
효인아 축복해 화이팅❤️????????
2026-05-21 12:44:24
효인아 축복해
2026-05-21 12:32:28
효인아 응원해!!
2026-05-21 12:32:08
효인아 응원해~~~ ????????????????
2026-05-21 12:28:47
효인님 멋져요!!!
2026-05-21 12:24:51
예찬군 화이팅!!!
2026-05-21 12:17:39
효인이 멋지다!!
2026-05-21 12:14:49
조기 암 스크리닝에 일조하는 연구가 되길.
2026-05-21 12:10:40
예찬아 힘내라!!! 잘될거야!
2026-05-21 11:56:27
효인이 멋지다
2026-05-21 11:44:58
조기 암 발견 모델 가즈아^^
2026-05-21 11:19:30
굳~1
2026-05-21 11:11:35
예찬순장님 파이팅 ㅜㅜ ~~~!!
2026-05-21 11:09:12
으라차차 힘!!!
2026-05-21 11:08:08
효인 화이팅입니다~!
2026-05-21 11:07:27
♡♡
2026-05-21 11:01:58
멋져요 조기 암 스크리닝이라니...화이팅!!
2026-05-21 10:57:17
수고 하셨습니다 화이팅!!!
2026-05-21 01:02:48
순장님 고생하셨순장
2026-05-21 00:25:53
순장님 수고하셨순장
2026-05-20 23:55:11
우왕 수고했엉~~~~~
2026-05-20 21:54:31
이효인 체고!!
2026-05-20 21:44:29
대.효.인
2026-05-20 20:04:49
이효인!이효인!이효인!
2026-05-20 18:51:13
형님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0 18:28:08
예찬이 수고 많았다!!
2026-05-20 18:11:32
우아 예찬님 효인님 화이팅 넘 멋져요
2026-05-20 18:09:15
효인아 내 뒤를 이어다오... 화이팅~
2026-05-20 18:08:04
멋지다 HAIL

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