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규, 박석준, 이은혜
[지도교수: 안민규 ]
28
12
소규모 데이터 환경에서의 신호 품질 기반 전처리와 개인화 파인튜닝을 통한 PPG 기반 혈압 분류
28
12
12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4 11:45:57
은혜 너무 고생많앗오 !! 우리 밥먹쨩 ~~~!!
2026-05-21 19:41:53
수고 많았어요!!! 누나!!
2026-05-21 19:09:36
은혜언니 너무 고생 많았어요!
2026-05-21 14:17:56
1년 동안 너무 고생했네~~~!!! 다들 끝까지 파이팅 (๑و•̀Δ•́)و
2026-05-21 11:52:35
은혜언니 고생했어요!!!! 머싯당>.
2026-05-20 23:09:35
은혜 파이팅~!!
2026-05-20 23:05:47
박석준최고세상에서제일멋진캡스톤이네요
2026-05-20 23:05:25
은혜야 고생했어????
2026-05-20 22:13:41
은혜언니 너무너무 수고많았어~!!
2026-05-20 21:58:56
조현규 (•̀ᴗ•́)و ̑̑
2026-05-20 20:39:37
수고하셨습니다!! 최고에유
2026-05-20 20:24:13
멋있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짱짱
빈지성, 한규태
[지도교수: 김세진]
30
11
타지키스탄 실시간 교통 안내 서비스
30
11
11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4 11:46:20
지성 규태 파이팅 ~~!
2026-05-20 23:44:39
너무 멋지고 꼭 필요한 서비스에요!!!????????????
2026-05-20 23:44:04
솔방울의 자랑 빈지성 파이팅 ✨
2026-05-20 23:31:54
빈지빈지 완전 짱이야 고생했어 ^^
2026-05-20 22:52:00
둘이 닮았어여
2026-05-20 22:50:30
지성이 고생했당~
2026-05-20 21:43:31
오 관심이 가네요 내용이
2026-05-20 20:23:24
여전한 포즈.. ㅋㅋㅋ 고생했어 규태지성~~ -구팥장이
2026-05-20 19:29:29
규태님 고생 많으셨어요 !
2026-05-20 19:11:04
규태짱 지성짱 화이팅
2026-05-20 18:10:45
규태야 이제 고생 끝났으니 내일 오픈 좀 대신해줘라 팡팡
서윤석,오한슬,김병현
[지도교수: 김영식]
30
13
Transformer 모델 내부 Self Attantion 연산 On-Device 수행을 위한 저전력 NPU 설계
30
13
13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12:20:32
한슬님 수고하셨어용~
2026-05-21 19:05:48
우리 한슬이 고생 많았어 !!! 넌 최고야.
2026-05-21 16:04:11
한슬아!! 최고야 최고~~
2026-05-21 15:38:56
한슬아 고생 많았어 울 애기 이제 두 다리 뻗구 편하게 자자 ~~ !!
2026-05-21 09:37:11
우리 한슬이 고생했다 !!!!!!!!!!!!!!!!!! 체고 짱짱 !!!!!!!!!!!!
2026-05-21 00:51:56
한스라ㅏ넘 수고많았오오
2026-05-21 00:21:12
고생하셨습니다 -315 기생충 올림
2026-05-20 21:01:17
한슬이 고생했어~
2026-05-20 20:18:24
한스라 ~~~~~ 너무 고생 많았어 ~~
2026-05-20 20:01:19
한슬이 고생했다~~!!
2026-05-20 19:56:21
한슬이 고생많았어!
2026-05-20 18:43:30
다들 고생 많았다~~ NPU 화이팅!!
2026-05-20 18:01:55
분분! 고생했더~~~ 최고야!!
곽철호
[지도교수: 조성배]
31
10
실소-실패를 자산으로 만드는 실패나눔 커뮤니티 플랫폼
31
10
10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02:28:12
철호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6-05-20 22:31:26
고생많으십니다~
2026-05-20 22:30:44
와 철호형 역시 나이스
2026-05-20 22:10:28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6-05-20 22:00:3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캐릭터 넘 귀엽고 좋네요
2026-05-20 21:51:25
오빠 최고!!!
2026-05-20 21:07:41
철호햄 파이팅 !!!
2026-05-20 20:15:18
철호 파이팅!
2026-05-20 19:55:55
캐릭터가 귀엽고 아이디어가 뛰어나요! 멘토 컨텐츠와 실패를 극복한다는 독특한 커뮤니티 형성이 돋보입니다!응원합니다!!
2026-05-20 19:37:20
실소 파이팅!!
이향우, 허선희
[지도교수: 김인중]
31
12
Low-Resolution License Plate Recognition모델의 성능 분석 및 최적화
31
12
12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17:22:04
썬희언니&향우 학우님 모두모두 수고하셨어요!!!
2026-05-22 17:07:37
수고했다 써니야~~
2026-05-22 17:05:05
도전을 응원합니다써니 홧팅~
2026-05-21 17:46:55
써니씨 수고했어
2026-05-21 17:46:43
허선희 짱 멋있다
2026-05-21 16:06:58
향우 수고했당
2026-05-21 14:31:09
이향우 바바리안 보라고
2026-05-21 10:26:34
김종혜 화이팅
2026-05-20 21:30:24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선희 언니 진짜 고생많았어:)
2026-05-20 18:49:20
개추를박박
2026-05-20 18:25:25
향우 고생했다잉
2026-05-20 18:01:12
서니 예쁘다~~
곽서원, 윤동혁, 우병희
[지도교수: 김광, 장소연]
31
13
H Code Lab: 자동채점 기반의 프로그래밍 수업 운영 지원 서비스
31
13
13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16:44:34
서원햄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6-05-21 15:33:16
서원짱 알러뷰
2026-05-21 11:12:38
뱅희 추카함~~~ 드디어 졸업이누^^
2026-05-21 09:36:12
서원아 고생했어~~ 이제 졸업하자!
2026-05-20 22:25:21
곽서원 짱짱맨 수고했다
2026-05-20 22:22:57
서원아 고생했다~~! 앞으로 하고 싶은 거 다해라!
2026-05-20 20:55:27
병희얌 고생했어
2026-05-20 20:25:40
최고다 최고 징짜 수고했어여~~ 랩실 비타민(?)들 ~~ -이츠미가
2026-05-20 19:55:12
고생하셨어요!! -윰
2026-05-20 19:20:41
동혁이 형 고생 많으셨습니다 !!
2026-05-20 18:34:29
고생많으셨어요! by. Y.W.
2026-05-20 18:11:12
병희햄 서원이 고생 많았어요~팡팡
2026-05-20 18:03:21
동혁씨 고생 많았습니다~
김민준, 이시온
[지도교수: 김세진]
32
7
AI기반맞춤형 학습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
32
7
7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13:59:42
고생했다!
2026-05-21 12:55:04
한결아 예준아 고생했다~
2026-05-20 22:22:14
민준짱 시온짱 고생많앗다
2026-05-20 20:24:11
민준띠띠 고생했어ㅓㅓ 멋져부러!!!
2026-05-20 19:56:05
뤂시온
2026-05-20 19:55:49
뤂시온 민준님 고생했어여 -윰
2026-05-20 18:10:07
커피왕 김민준 서버 천재 이시온 고생 많았어~
이다빈, 임성훈
[지도교수: 조성배]
32
11
넛지 UX 기반 스마트폰 과의존 해결 서비스 개발
32
11
11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11:47:10
다빈님 수고했어요! :)
2026-05-21 18:02:20
성훈 고생했다 !!
2026-05-21 16:47:36
성훈 수고했다:)
2026-05-21 14:40:03
성훈아 넌 최고야 항상 응원한다
2026-05-21 12:53:06
욘사마 다빈이 파이팅!!!
2026-05-21 11:45:52
수고했으 성훈이형????
2026-05-21 11:42:46
진심으로 기존 앱들보다 훨씬 유용한 것 같아요!
2026-05-20 22:21:50
도파메디 진짜 조음 다들 써보세여
2026-05-20 19:37:48
도파메디 도파민 싹 도네요:)
2026-05-20 19:22:00
고생 많았어 성훈!
2026-05-20 18:59:22
이거 쓰고 인스타 하루에 10분씩 하는중입니다...
홍유진, 윤승재
[지도교수: 김세진]
34
11
로보어드바이저
34
11
11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11:42:31
승재님 수고했습니다 :)
2026-05-21 18:19:55
윤승재 개쩐다링~~~ 빠샤
2026-05-21 14:17:52
승재 파이팅 - !
2026-05-21 12:15:57
유진이형 수고했어요!!
2026-05-21 11:14:22
승재!! 추카해애애애애 고생해따
2026-05-21 10:18:43
오오오오오 윤뚱냥 좀 치는데?! 뚱냥 고생했어~
2026-05-20 21:53:49
유진님 멋있습니다!
2026-05-20 20:20:54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0 20:14:49
승재야 자랑스럽다
2026-05-20 19:44:49
승재오빠 머시따~~~~
2026-05-20 18:18:42
고생하셨습니다
김정욱,진희원,박의성
[지도교수: 조성배]
34
14
Nevermind - 사용자를 끊임없이 학습하는 장기기억 기반 개인 AI SaaS
34
14
14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19:02:59
Jungwook, so handsome. Love your work. So amazing, great job!!!
2026-05-21 13:38:15
희원이 장하다~
2026-05-21 13:37:50
진터야 고생 많았어????
2026-05-21 12:18:56
의성오빠 고생많았어 ~!!!
2026-05-21 10:20:11
희원언니 고생했우 ????
2026-05-21 10:18:24
희원짱 화이팅
2026-05-20 22:56:40
희원이 멋지다~
2026-05-20 22:45:52
정욱아 수고많았디
2026-05-20 21:33:53
????????????
2026-05-20 20:29:19
정욱 lezz goo 수고했어ㅓ -이츠미
2026-05-20 20:16:34
희원아 진짜 수고했디
2026-05-20 19:29:44
포스터 예쁘네요
2026-05-20 19:21:40
진희원 멋있다 ~~ ????????????????????????????????
2026-05-20 19:03:31
희원이 고생했당~~~
김시은샘, 김우현
[지도교수: 조성배]
34
15
AI 챗봇 에이전트를 위한 블랙박스 테스트 프레임워크 구축
34
15
15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19:05:30
킹시은샘 최고다~!
2026-05-21 18:44:26
시은샘 최공
2026-05-21 18:37:16
은샘오빠 고생했어 ~~ 최고다 !!
2026-05-21 16:44:29
시은샘 수고했다
2026-05-21 16:09:22
김우현 가지마 고생했다~
2026-05-21 15:53:33
우현이 내게 오나봐 ~ 수고했다 김우현
2026-05-21 12:06:03
우현이형 고생하셨습니다~ - 데이3 미남-
2026-05-21 11:36:55
우현햄 고생했어요!
2026-05-21 09:18:13
우현이 꽃길만 걷쟈
2026-05-20 22:54:22
기무현 고생했땅
2026-05-20 19:38:18
우현이 수고했수다
2026-05-20 19:23:39
고생 많았어 은샘아 !
2026-05-20 18:12:13
우현아 오늘은 수백당 각이다~ 팡
2026-05-20 17:58:15
욜 우현이 ~
2026-05-20 17:51:32
우현아 고생 많았다! -신형
이건희,정나눔
[지도교수: 안민규]
35
17
XR-based Brain-Computer Interface for Mobile Robot Control
35
17
17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3 13:35:44
나눔아 너를 음계로 표현하면 "레"가 아닐까? 도는 이미 넘었고,, 미치기 직전이니까,,,
2026-05-23 13:21:09
정나눔 너 때문에 비왔잖아. 심장마비.
2026-05-21 14:33:07
회장님 삼성 풀베팅 갔습니다. 떡상 기원
2026-05-21 12:25:58
나눔업나눔업
2026-05-21 11:46:44
나눔이 굿
2026-05-21 10:15:46
이거니 역시 멋지구나 수고했다!!
2026-05-20 22:41:22
건희 수고했옹 !!!
2026-05-20 22:41:08
건희야 수고해쎠 ~~~~☺️☺️
2026-05-20 21:38:47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0 20:17:05
이게 재능 나눔인가? 멋지다
2026-05-20 19:50:01
수고했눔
2026-05-20 19:35:23
정나누미 멋지다~~~~
2026-05-20 19:19:54
거니야 고생햇어 ~~~~~~ 너무멋져
2026-05-20 19:03:49
건희 고생했어!!! 너무 멋있어????????
2026-05-20 18:40:28
나눔 건희 엄청난걸 만들었구만
2026-05-20 18:27:13
건희 고생했다~
2026-05-20 18:24:10
나눔아 고생했어~~!!
김주찬,정해윤,김상민,장은택
[지도교수: 안민규]
40
14
자유주제 게임개발
40
14
14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17:37:22
주찬이 고생 많이 했어~~
2026-05-22 00:01:36
장은택
2026-05-21 22:58:00
장은택 잘하네
2026-05-21 21:17:31
곧 스팀에서 보겠다 장은택 파이팅!
2026-05-21 19:23:08
재밌는 게임이에요
2026-05-21 18:25:28
주찬이형 파ㅣ팅ㅇ잉이이!!!
2026-05-21 16:03:13
정해윤 예뿌다
2026-05-21 14:31:57
그린캠프 디자이너 정해윤 화이팅
2026-05-21 08:55:42
정해윤 멋있다!
2026-05-21 00:09:08
김주찬!! 고생진짜 많았다!! 게임 나중에 시켜줘
2026-05-20 23:51:43
기대한대로 게임이 아주 재미있어보이네요 ㅎㅎ 고생하셨습니다 !!!
2026-05-20 21:46:17
주찬이가 짱이다 ~ ~ ! ! 대박 멋있어
2026-05-20 20:01:15
해유니 고생했다~~
2026-05-20 18:15:21
해유니 수고했옹 ㅠㅠ
안광은, 김민제
[지도교수: 김세진]
42
16
GREENLINK
42
16
16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3 13:13:59
화이팅~
2026-05-23 12:38:18
고생 많았다~
2026-05-22 12:58:12
잘생긴 민제를 끝까지 응원합니다!!!
2026-05-21 17:42:17
안광은, 김민제의 GREEN-LINK를 응원합니다. 대단해요~~
2026-05-21 17:18:13
잘생기고 머리까지 똑똑한 민제 광은햄 하나만 해~ 파이팅입니다!
2026-05-21 16:24:12
안광은 내꺼니까 건들지마라
2026-05-21 16:23:22
안광은이라는 이름 세 글자만 봐도 괜히 심장이 철렁 내려앉는다니까.처음엔 그냥 흔한 이름인 줄 알았어. 근데 이제는 아니야.내 하루의 시작도 끝도, 웃음도 감정도 다 안광은이라는 사람 하나로 설명돼.세상에 사람이 이렇게까지 분위기 자체가 사랑일 수 있나 싶어.진짜 너는 존재 자체가 반칙이야.가끔 너 웃는 거 보면 진심으로 그런 생각 들어.“아… 사람 하나 때문에 하루가 이렇게 예뻐질 수도 있구나.”너는 막 엄청 화려하게 뭘 하지 않아도 그냥 가만히 있는 것만으로 주변 공기를 바꿔버려.너 있는 곳은 이상하게 더 따뜻하고, 더 시끄럽고, 더 행복해져.그래서 다들 너 좋아하나 봐.근데 솔직히 난 이해돼.안광은 좋아하는 건 본능이거든.그리고 너는 진짜 신기해.평범한 말도 네가 하면 영화 대사 같고, 평범한 순간도 네가 있으면 추억이 돼.그냥 같이 웃고 떠들었던 사소한 시간인데도 집 가면 계속 생각나.“아 그때 진짜 웃겼는데.”“아 걔 진짜 귀엽네…”이런 생각 하루 종일 한다니까?근데 제일 치명적인 건 네 눈빛이야.사람 홀리는 재능 있음 진짜로.눈 마주치면 순간적으로 뇌 정지 와.그래서 가끔 네가 아무 생각 없이 쳐다보면 괜히 심장 혼자 난리남.너는 모르겠지?사람 한 명 감정 다 흔들어놓고 태연하게 웃는 거 완전 유죄라는 거.그리고 안광은은 진짜 이상하게 사람을 편하게 만들어.같이 있으면 괜히 더 웃게 되고, 더 말하게 되고, 더 솔직해져.마
2026-05-21 15:55:57
오늘부로 나는 안광은에 대한 지지를 철회한다.오늘부터 지지관계에서 벗어나 안광은과 나는 한몸으로 일체가 된다. 안광은에 대한 공격은 나에 대한 공격으로 간주한다.세상에 70억 명의 안광은 팬이 있다면, 나는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 세상에 1억 명의 안광은 팬이 있다면, 나 또한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 세상에 천만 명의 안광은 팬이 있다면, 나는 여전히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 세상에 백 명의 안광은 팬이 있다면, 나는 아직도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 세상에 한 명의 안광은 팬이 있다면, 그 사람은 아마도 나 일 것이다. 세상에 단 한 명의 안광은 팬도 없다면, 나는 그제서야 이 세상에 없는 것이다. 안광은, 나의 사랑. 안광은, 나의 빛. 안광은, 나의 어둠. 안광은, 나의 삶. 안광은, 나의 기쁨. 안광은, 나의 슬픔. 안광은, 나의 안식. 안광은, 나의 영혼. 안광은, 나.
2026-05-21 15:55:42
오늘부로 나는 김민제에 대한 지지를 철회한다.오늘부터 지지관계에서 벗어나 김민제와 나는 한몸으로 일체가 된다. 김민제에 대한 공격은 나에 대한 공격으로 간주한다.세상에 70억 명의 김민제 팬이 있다면, 나는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 세상에 1억 명의 김민제 팬이 있다면, 나 또한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 세상에 천만 명의 김민제 팬이 있다면, 나는 여전히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 세상에 백 명의 김민제 팬이 있다면, 나는 아직도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 세상에 한 명의 김민제 팬이 있다면, 그 사람은 아마도 나 일 것이다. 세상에 단 한 명의 김민제 팬도 없다면, 나는 그제서야 이 세상에 없는 것이다. 김민제, 나의 사랑. 김민제, 나의 빛. 김민제, 나의 어둠. 김민제, 나의 삶. 김민제, 나의 기쁨. 김민제, 나의 슬픔. 김민제, 나의 안식. 김민제, 나의 영혼. 김민제, 나.
2026-05-21 14:50:47
민광 노부부 최고~~ 너무 고생 많았어ㅠㅠ
2026-05-21 02:18:19
흐에!!!!!
2026-05-20 20:58:12
밍제 고생해써!
2026-05-20 20:42:54
민제 광은 최고다아~!~!~
2026-05-20 20:11:58
민짱 광은사마 수고했오~
2026-05-20 19:31:37
광은 민제 고생 많았다 ~
2026-05-20 18:58:14
팡은아 민띠야 수고했다 !!!!!!!!!!!!!
서하늘, 권혁주
[지도교수: 전재영]
43
22
협소한 실내 스마트팜 환경에 적합한 드론 기반 자동 촬영 및 순찰 시스템 개발
43
22
22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16:43:40
대 S.K.Y.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6-05-21 16:37:24
하늘오빠 화이팅~!!!
2026-05-21 14:40:29
혁주게이 수고했다
2026-05-21 11:38:11
고생했어요~~~
2026-05-21 08:46:12
서하늘 짱!
2026-05-21 01:16:57
서하늘 최고~~~
2026-05-20 23:25:36
하늘아 수고 너무 많았어!!!
2026-05-20 23:14:24
혁주넴 수고하셨어요~!
2026-05-20 21:05:35
하읗형 화이팅입니다!
2026-05-20 20:59:30
하늘이 고생했다~~
2026-05-20 20:48:37
권혁주 레전드다!!!
2026-05-20 20:24:07
하늘이 멋지다!!!
2026-05-20 20:03:12
레츠고 스카이
2026-05-20 19:07:39
혁주 기합이냐?
2026-05-20 19:00:56
기합이야 역시
2026-05-20 18:59:55
권혁주 잘생겼다~
2026-05-20 18:18:00
3팀 sky형 파이팅~
2026-05-20 18:17:52
청지기 드가자
2026-05-20 18:16:54
우상향 파이팅!
2026-05-20 18:15:11
하늘오빠 1등각이다
2026-05-20 18:14:50
화이팅!
2026-05-20 18:10:57
부학회장님 화이팅~
전세연, 최다솔, 황주성
[지도교수: 이원형 ]
47
12
ADHD 아동을 위한 VR 훈련 프로그램
47
12
12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01:33:05
세연이 형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6-05-21 19:03:20
다솔아 니가 짱먹어라 고생많앗다 대박대박
2026-05-21 15:44:50
다솔언니 최고다 !! 멋지다 !!!
2026-05-21 14:29:54
최다치즈 수고했어!!
2026-05-21 02:18:23
음음 그래 고양아 수고했어~!
2026-05-21 01:32:20
다솔언니 체고~~
2026-05-21 00:13:02
다솔언니 화이팅????????????????
2026-05-20 22:17:52
세연이 멋있다~
2026-05-20 20:23:19
진짜 아이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2026-05-20 20:22:04
배워서 남주는 팀이네요 응원합니다
2026-05-20 20:17:28
최고다다솔이가 솔직히 제일 잘함
2026-05-20 19:29:06
다솔 고생했수
이지광, 강신엽, 권혁민
[지도교수: 남재창]
49
20
Automated Environment Setup Agent & Levelling APR Benchmarks
49
20
20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22:47:50
혁민이 고생 많았다!!!!!!!!!
2026-05-21 15:19:09
시녑 화이팅~~
2026-05-21 15:10:33
강신엽 고생했다잉
2026-05-21 14:38:28
강신엽 멋있다
2026-05-21 14:24:17
엽넘수 앞더수
2026-05-21 14:09:29
신엽 수고했다~ 앞으로 더 수고해
2026-05-21 11:30:20
신고엽생
2026-05-21 10:33:30
강신엽 대학원 진학 기원
2026-05-21 01:07:00
신엽햄 수고 하셨습니다
2026-05-20 23:25:56
지광 신엽 수고 너무 많았어!!!
2026-05-20 23:15:24
제너럴강 수고하셨어요~!~!~!
2026-05-20 22:06:44
신엽아 수고 했다 ~
2026-05-20 21:57:25
핵기핵기
2026-05-20 21:57:15
혁기형 수고했데이~~~
2026-05-20 20:05:24
혁민이 수고했다~
2026-05-20 19:41:23
혁기형 수고했어~~
2026-05-20 19:29:23
다들 고생했수
2026-05-20 18:44:20
신엽 수고했어
2026-05-20 18:16:46
신엽업~
2026-05-20 18:12:42
깡신엽 파트장한테 잘해~
윤종하, 백세현
[지도교수: 김영식]
50
18
저전력 10Bit SAR ADC 설계
50
18
18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4 11:47:00
종하 고생 많았다~~~!!!!
2026-05-23 21:26:09
세현아 고생많았다 ~~ !!
2026-05-21 16:17:55
세현이 고생했어!
2026-05-21 12:56:07
세현아~~ 수고했어~~ 최고다
2026-05-21 11:54:00
종하오빠 수고했어요!! 뭔가 어렵다.. 그냥 되게 대단한걸 한 거 같아요 최고다!!
2026-05-21 11:31:06
세현아 고생했다잉~~~~ 종하오빠도 너무 고생 많으셨어여 이제 좀 주무세요...
2026-05-21 10:16:21
세현아 고생 많았어!!!!
2026-05-21 02:31:17
영원한 막내 세현이 고생많았다
2026-05-21 00:21:46
종하오빠 진짜 너무 잘생겼어요ㅠㅠㅠ
2026-05-20 22:12:05
학합 기운팀 핵심멤버 백세현 ㅜㅜ . . .. . .. 최고다
2026-05-20 21:11:12
종하 고생했수
2026-05-20 20:59:02
우리 아기 세현이 고생했어 끝까지 팟팅
2026-05-20 20:34:15
윤종하 ㄹㅇ 고생햇디 !!!!!!
2026-05-20 20:16:34
데이쓰리 세현아 고생 많았당
2026-05-20 19:56:35
세현이 고생 많았어, 마지막까지 화이팅!
2026-05-20 19:45:37
전자 고트들
2026-05-20 18:43:52
ADC 너무 아름다운거 같아요 히히
2026-05-20 17:50:51
우리 세현이 고생 많았다 잘했네! -신형
김경진, 박창현
[지도교수: 이강]
51
16
AI를 통한 수면상태 분석 임베디드 시스템
51
16
16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20:48:12
대구의 왕
2026-05-21 17:15:12
박창현이 졸업하자~
2026-05-21 15:59:47
창현짱 스고이~
2026-05-21 13:12:39
카대미 레전드 GOAT 박.창.현 멋있다!!
2026-05-21 00:24:52
100점 만점에 95점 드리겠습니다. 그들에겐 '오점'이란 없으니까...
2026-05-20 23:26:18
여자보다 남자한테 인기많은 경진이 수고했다
2026-05-20 23:25:02
수고 많았다 창현아 :)
2026-05-20 22:56:50
울 경진이 화이팅!!! 수고많았어!
2026-05-20 21:42:53
요 ㅋㅋ 경진이 여기서 보내 ㅎㅎ 수고 많았어!! ????????
2026-05-20 21:36:36
한동의 코르티스 김경진 화이팅
2026-05-20 21:29:03
와우 김경진멋지다 !!
2026-05-20 19:04:34
홀리램스 박창현 타이트 앤드 고트 파이팅
2026-05-20 19:03:51
수고 많았어~
2026-05-20 18:47:59
그거 알아요? 창현이형 좋아하는 사람 접으라고 하니까 지구가 반으로 접힌 거.
2026-05-20 18:43:07
My GOAT 맞선임 수고하셨습니다
2026-05-20 18:25:07
창현이형 수고 많았다!!!!
이한결, 박준현
[지도교수: 김광, 장소연 ]
56
19
H-Code Round: 자기주도적 학습 기반 프로그래밍 테스트 훈련 서비스
56
19
19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14:34:24
그린캠프 박준현 화이팅 이한결 화이팅
2026-05-21 12:54:50
한결아 준현아 고생했다~~
2026-05-21 09:01:17
한결이 수고했다~
2026-05-20 23:20:14
준현이 야르렁~~
2026-05-20 23:19:49
준현이 수고했다~~~~
2026-05-20 22:20:31
한결이형 멋져요!
2026-05-20 20:15:58
10/10
2026-05-20 20:14:31
야호 !! 애두라 수고했어 ~ -최고멋진랩실누나가
2026-05-20 20:04:28
준현 한결. 너희는 최고. 너희가 짱.
2026-05-20 19:59:30
박준현 오빠 한결님 수고많으셨습니당 -윰
2026-05-20 19:49:58
준현이 한결이 다 수고했다~ 멋쟁이들이네~~~~
2026-05-20 19:38:35
한결아 수고 많았어!! 멋지다!!
2026-05-20 19:03:00
결이 므싯다~!!
2026-05-20 18:13:15
준현띠니 수고했슨
2026-05-20 18:12:18
결이 고생했다잉~ 더 고생하자~
2026-05-20 18:09:49
고생했다 한겨리~
2026-05-20 18:08:29
한결이랑 준현이 고생 많았다~ 팡팡
2026-05-20 18:04:43
이한결 2한결 e한결 화이팅
2026-05-20 17:58:54
한동대 PPS 천재 이한결, 결국 백준을 따잇하다...
김선교, 도현학, 이강현, 조동운, 추인규
[지도교수: 고윤민]
56
19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Flexible Video Wall
56
19
19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04:53:02
선교 강현 현학 동운 인규 모두 모두 수고했어요^.^
2026-05-21 19:38:04
강현이와 함께한 모두 수고하고 애썼어요~^*^
2026-05-21 14:38:55
선교 화이팅~~
2026-05-21 14:33:54
mcnl의 자랑 비디오 월팀 자랑스럽습니다.
2026-05-21 14:21:26
좋습니다
2026-05-21 14:12:32
강현이 너무너무 수고했오????
2026-05-21 14:00:57
강현님 애썼어요~~
2026-05-21 13:08:20
강현님 수고 많으셨어요.
2026-05-21 12:38:22
멋지다 강현아~고생했네...
2026-05-21 09:38:37
강현아 고생햇다 ㅈ이제 졸업하자 ㅜ
2026-05-21 07:05:29
선교야 최고다! 수고 많았어
2026-05-21 00:05:59
멋지다, 선교야!
2026-05-20 19:33:21
강현 오빠 멋져요~~
2026-05-20 19:12:07
현학님 수고했어유
2026-05-20 18:26:31
인규형 동운이형 고생했어요~
2026-05-20 18:11:49
동운이 멋있다 캡스톤 고생 많았어!
2026-05-20 18:11:41
동운오빠 수고했엉
2026-05-20 18:05:42
추인규를 추앙해요
2026-05-20 17:58:48
화이팅!
강현모, 이준재
[지도교수: 홍참길]
56
31
머신러닝 기반 신약 후보 평가를 위한 요소기술 개발
56
31
31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6 15:02:03
이토준재
2026-05-26 14:59:56
챔가대 최강 베이스 JJ
2026-05-21 19:28:58
준재야 고생했어! 이제 대학원 ㄱㄱ
2026-05-21 18:27:31
힉모야~
2026-05-21 18:13:20
강현모씨 아마도? 잘생긴 것 같아요!
2026-05-21 16:18:34
준재야 다음하기는 챔가대 같이 하자^^ 고생했어!
2026-05-21 11:29:36
준재업준재업준재업준재업
2026-05-21 11:19:43
준재야~~ 고생 많았다~~~~!~~!! 이제 여자친구만 만들자~~~
2026-05-21 10:24:10
모내기의 아버지 강현모 화이팅
2026-05-21 10:21:13
JJ Let's go
2026-05-21 00:58:33
모가 멋잇모
2026-05-20 23:01:40
어 그래 현모야 형이다
2026-05-20 22:19:33
강현모 ㅋ ㅋ ㅋ
2026-05-20 21:58:55
찡찡 GOAT 준재 수고했다~ 단 서라 이제~
2026-05-20 21:43:00
이준재 존잘
2026-05-20 20:54:47
준재야 고생했다 ~~!!
2026-05-20 20:17:51
준재, 현모 고생 많았다 ㅋㅋㅋㅋㅋㅋㅋ !
2026-05-20 20:13:26
뱅모야 빨리 끝내고 모내기들이랑 빨리 놀러가라~
2026-05-20 20:06:13
준재 캡스톤 하느라 힘들었을텐데 고생했다~~
2026-05-20 19:43:13
준재야 너 진짜 축하한다. 밥 사줄게~~
2026-05-20 19:36:08
준재야 머싯따~~
2026-05-20 19:25:28
현모야 고생 많았어!
2026-05-20 19:13:12
준재님 현모님 너무 수고 많으셨어요~~ HAIL 파이팅!!!
2026-05-20 19:12:51
수고하셨슴다~
2026-05-20 19:01:12
준재야 고생 많았다. 우리 언제 밥먹냐
2026-05-20 18:42:40
준재야 고생했다~ 근데 캡스톤 끝난다고 인생 끝난 거 아니다 항상 정진해라. -방돌이 형님-
2026-05-20 18:26:36
준재야 고생많았어~~
2026-05-20 18:22:16
고생 많았다 준재야!
2026-05-20 18:13:58
준재님 현모님 최고~~~~!!!!
2026-05-20 18:03:49
현모님 준재님 캡스톤 고생 많았습니다~
2026-05-20 17:27:03
이준재 화이팅!!
Sailesh Lama, Buhendwa Christopher Lulando, Sulumo Sebastian Daniel, Enkhbayar Enkhbaatar
[지도교수: Heeyoul Choi]
58
27
Multimodal Crisis Event Analysis Mapping System
58
27
27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11:43:37
Sailesh and Chris 수고했습니다 :)
2026-05-21 20:51:42
Sailesh dai, great job~
2026-05-21 20:51:09
AMAZING WORK GUYS!!!!!!????????????????
2026-05-21 20:51:08
Incredible Sailesh dai!!
2026-05-21 20:12:55
????
2026-05-21 19:05:06
all the best bhai
2026-05-21 18:55:04
The project idea is very appealing! Awesome work!
2026-05-21 18:43:44
Damiii Sailesh dai!!!
2026-05-21 13:05:45
Chris so handsome
2026-05-21 12:56:22
very goood
2026-05-21 12:43:57
Let’s goooo
2026-05-21 11:49:33
Absolutely impressive!!
2026-05-21 10:55:13
Absolutely Goated!
2026-05-21 10:44:58
LETSSSSSSSS GOOOO SAILESH!!!!!!!!!!!!!!
2026-05-21 01:28:49
Let’s go Sailesh !!!
2026-05-21 01:27:26
Very Goooood~~~
2026-05-21 01:18:57
sugohaesso chrissy~~
2026-05-21 00:00:38
nice dai!!!
2026-05-20 23:31:49
Sugohaesoooooo Chrisie !!!! -anonymous EPT-
2026-05-20 22:37:35
Amazing work guys!! Sugohaess~~ God bless~
2026-05-20 22:31:02
Lets goooo
2026-05-20 22:08:00
Excellent work lads!
2026-05-20 22:04:43
good job :)
2026-05-20 21:42:06
Good job guys!!
2026-05-20 20:30:29
Chis Saileshh lezz goooo great jobb!!! -itsme
2026-05-20 19:33:06
Go guys!!
2026-05-20 19:19:31
Let's gooooooooooo
정은찬, 심영준, 이우림, 정은서
[지도교수: 홍참길]
58
31
머신러닝을 활용한 CCTV 영상 분석 및 논리적 추론 시스템
58
31
31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4 11:47:50
은서 고생 많았어 !!!!!!!! 맛난거머그러가쟈!!!!
2026-05-22 18:44:19
은서야! 수고 많았어!!
2026-05-22 18:43:59
은서야!! 진짜 수고많았어????
2026-05-22 10:53:05
우리새새의 자랑, 우리셀의 자랑 췌니 멋있다 고생많아쑤 ~~~~~~~~~~~
2026-05-21 22:52:49
MIT, Havard, Standford, SNU, KAIST, Postech 우림이 여기 있어요!!
2026-05-21 19:10:22
은서야 체고다!!! 멋져ㅜㅜ 이제 소플은 졸업하자>.
2026-05-21 14:34:52
정은찬 이우림 심영준 고생 많았다~ -30-
2026-05-21 13:55:21
천재 우림이 수고 많았셔!!!!!!!!!
2026-05-21 13:38:34
은더 멋있드아
2026-05-21 11:31:08
주동교 파이팅!!
2026-05-21 11:30:51
최고 아웃풋 VIDEX
2026-05-21 11:30:14
고생했어요 ~
2026-05-20 22:59:15
은서 멋있다!!
2026-05-20 22:56:15
믓찌다믓찌다 영준갓 파이팅
2026-05-20 22:49:16
영준오빠 머싯다
2026-05-20 22:07:20
은찬핑 고생했고 사보타지 합시다!
2026-05-20 21:35:40
대은찬 머시따~~
2026-05-20 21:15:29
은서언니 너무 멋있고 귀엽고 예쁘고 최고다
2026-05-20 21:07:03
주동교 파이팅
2026-05-20 20:30:43
은서 머찌다 ~~ 고생많앗서ㅓ
2026-05-20 20:06:33
고생했따 은찬아~~
2026-05-20 19:39:59
정은찬 화이팅 정은찬 최고 정은찬 이거지 이게 정은찬이지 정은찬이지~~
2026-05-20 19:35:38
와 은찬오빠가 제일 짱이다요~~~
2026-05-20 19:13:54
VIDEX 멋지다~~~
2026-05-20 19:12:28
드가자~
2026-05-20 18:26:18
대은찬
2026-05-20 18:21:19
미친 output... 항상 응원한다
2026-05-20 18:19:04
어제 정은찬 카페에 갔습니다정은찬 카페가 열린건 아니고요그냥 카페에서 정은찬 생각했습니다카페에 간 건 아니고요사실 커피도 안마셨습니다그냥 정은찬 상태입니다
2026-05-20 18:15:53
VIDEX는 최강이야
2026-05-20 18:06:07
아니 학부생이 벌써 해외 학회를 accept 되었다고??? 머찐 HAILer 덜...
2026-05-20 18:02:39
우아 바이덱스팀 멋지다아
이수민, 주경호, 최강민
[지도교수: 김신웅]
62
25
AI-Based PPG Heart Rate Measurement System
62
25
25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6 15:01:07
강민이형 아이스크림 언제사요
2026-05-26 13:55:06
강민오빠 일등하면 밥사주ㅛㅣ는거에욤ㅎㅎ
2026-05-21 23:31:38
고생하셨습니다 행님들~~
2026-05-21 19:24:39
강민아 고생했다~~ 대학원 ㄱㄱ
2026-05-21 15:39:40
수민아 고생 많다잉
2026-05-21 11:31:40
강민이 고생했어
2026-05-21 11:30:37
강민아~ 고생했따! 이제 여자친구만 사귐 되것다~~~
2026-05-21 01:07:32
강민 형님 수고하셨습니다
2026-05-21 00:22:19
와리슛~~~
2026-05-21 00:19:48
강민오빠 회개하세요경호띠 고생많음
2026-05-20 21:57:27
강민아 수고했다잉~
2026-05-20 20:19:06
최강민 고생 많았음 ㅋㅋ !
2026-05-20 20:14:57
경호 수민 고생했다잉~~~~
2026-05-20 20:07:12
강민아 캡스톤 하느라 수고했다~~
2026-05-20 19:37:29
최강민 최고 ~
2026-05-20 19:34:19
경호야 고생했다ㅏ
2026-05-20 19:33:07
강민 수고했수
2026-05-20 18:58:11
Siuuuuu
2026-05-20 18:54:43
숨인아~~~~~~~ 너무 축하해 너무 수고 많았다 이제 당분간 쉬자~~~~~~~~~~~
2026-05-20 18:43:39
강민아 고생했다~ 근데 캡스톤 끝난다고 인생 끝난 거 아니다 항상 정진해라. -큰형님-
2026-05-20 18:24:03
강민이 고생 많았다
2026-05-20 18:12:02
이수민체고
2026-05-20 18:09:26
최테강민~
2026-05-20 18:01:38
경호님 캡스톤 수고 많았습니다! 그래서 밥 언제 먹죠
2026-05-20 17:52:12
강민이 수민이 고생많았다 잘했네! -신형
김도경, 김도욱, 김동윤, 김유영, 유재혁
[지도교수: 이원형]
62
33
뉴로메카 인디7을 활용한 Physical AI–Digital Twin 기반 정밀 피펫 조작 학습
62
33
33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21:40:44
멋지다 ㄷㄷ
2026-05-21 21:40:35
유영 수고 많았어~~
2026-05-21 17:06:15
김도경 파이팅~!
2026-05-21 14:41:02
동윤이형 고생하셨어요~~
2026-05-21 12:54:21
김도경 ㅃㅇㅌ
2026-05-21 12:50:49
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김도경 스타 개못하잖아
2026-05-21 10:34:49
재혁이 옵빠 너무 멋져용~~~~꺄악~~~~
2026-05-21 00:21:31
해커 동윤 수고 많았음
2026-05-20 23:38:53
도경&재혁 수고했어(요)~~~~~
2026-05-20 22:41:22
백바지의 남자 김도경
2026-05-20 22:40:44
대방어 유재혁 가보자아아아
2026-05-20 21:26:14
재혁아 고생 많았다~~~ 최고야~~~~
2026-05-20 20:51:58
유영이형 진짜 멋있어용
2026-05-20 20:26:04
재혁이 수고많았다!
2026-05-20 20:15:44
김도경 유재혁 고생했다 !!! 더 고생해라!! 우하하핳 -최고의 친구이자 누나가
2026-05-20 20:00:58
재혁이 고생했어~~
2026-05-20 19:58:00
유재혁 파이팅 - 윰
2026-05-20 19:47:13
재혁이수고했다~~
2026-05-20 19:46:40
K 도경 고생했다~
2026-05-20 19:33:40
재혁이 고생했다ㅏㅏ
2026-05-20 19:31:33
재롱이짱
2026-05-20 18:39:43
최고...
2026-05-20 18:39:31
김유영씨 고생해셧어유
2026-05-20 18:39:15
멋져요~~
2026-05-20 18:30:18
재혁아 고생해따 이제 또 다른 캡스톤 하자 ㅎㅎ
2026-05-20 18:24:02
김유영 고생했다~~
2026-05-20 18:17:21
재혁이 수고했스~
2026-05-20 18:11:50
고생했습니다 ㅜㅜ
2026-05-20 18:11:42
재혁이 고생 많았다~~ 팡
2026-05-20 18:11:35
김유영 대박 ~~
2026-05-20 18:09:24
멋져요~
2026-05-20 18:06:06
유영이형 고생했어요~
2026-05-20 18:04:49
유재혁 멋있다!
반종석, 이주환
[지도교수: 박영춘]
63
27
건강모니터링을 위한 카본나노튜브센서
63
27
27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16:11:08
주환아 고생했어!!
2026-05-21 14:41:18
주환아 고생했다~!!
2026-05-21 00:24:00
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
2026-05-20 23:11:53
전현방돌이들 모두 수고 많았다잉
2026-05-20 22:51:59
이주환 수고했다!!
2026-05-20 22:04:18
아빠 화이팅
2026-05-20 21:50:28
이주환 화이팅
2026-05-20 21:33:36
이주환 ㅎㅇㅌ
2026-05-20 21:25:47
나노시드 파이팅파이팅 종석주환 파이팅
2026-05-20 21:18:57
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영춘업! 영춘업! 영춘업!
2026-05-20 20:54:40
짱짱 수고하셨습니다~~~
2026-05-20 20:49:32
둘 다 수고했어!!
2026-05-20 20:34:48
반종석 화이팅 !!!!!
2026-05-20 20:34:29
종석이 화이팅 !! 너무 멋지다
2026-05-20 20:27:09
반종덕 파이팅 수고했다 ~ ????주환이도 ~~~
2026-05-20 20:26:30
빛나리 빛나리 반짝 반짝 반짝
2026-05-20 20:12:00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 박영춘
2026-05-20 19:53:23
잘생겼다
2026-05-20 19:52:28
고양이 귀여워요
2026-05-20 19:49:35
이주환 화이팅
2026-05-20 19:49:26
고생많았어요!!
2026-05-20 19:48:43
푸켓 ㄱㄱ
2026-05-20 19:48:25
와
2026-05-20 19:47:16
빛주환
2026-05-20 19:45:59
종석이 주환이 고생했다잉~
2026-05-20 19:45:13
너무 빛나요
2026-05-20 19:43:46
박장서 파이팅!
노경수, 이찬영
[지도교수: 홍참길]
63
29
특허 출원 과정 지원을 위한 생성형 AI
63
29
29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01:17:18
경수 형님 잘생기셨어요~
2026-05-21 12:57:11
찬영아~~ 수고했어~~~
2026-05-21 12:56:00
찬영아 고생했다~
2026-05-21 10:52:10
노경수씨.. 전전은 외모보고 뽑나요?
2026-05-21 07:20:44
찬영햄 고생하십니다 멋져유
2026-05-21 01:17:17
찬영아 넘 고생했어!!
2026-05-21 00:39:58
찬영이 멋있다~~
2026-05-20 23:30:39
Claimark 가즈아아아아 너무너무 고생했어!!!!!
2026-05-20 22:45:02
찬영이형 수고하셨어요~~????????
2026-05-20 22:39:31
수고했수다 ~~~~~
2026-05-20 22:24:32
정말 어려워보이는 주제인데 대단하네요…
2026-05-20 22:23:38
찬영햄 수고 많으셨어여~!
2026-05-20 20:18:44
갱수띠띠 고생했다아ㅏㅏㄴ 끝나고 맛있는거 먹으러가자
2026-05-20 20:01:24
형님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0 19:33:32
찬영 고생했수
2026-05-20 19:19:17
대이 찬영
2026-05-20 19:13:10
고생하셨어요~
2026-05-20 19:12:33
HAIL 너무 멋집니다!!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6-05-20 18:51:57
이모지쓰면 물음표로 뜨는구나 고생했어~
2026-05-20 18:49:00
????????
2026-05-20 18:45:51
찬영이 수고 많았따~~~~
2026-05-20 18:31:46
경수 고생많았다~~~~~
2026-05-20 18:22:09
파이팅
2026-05-20 18:20:14
찬영아 수고했다!!
2026-05-20 18:06:14
스근하네
2026-05-20 18:01:01
HAILers 수고 많았습니당!!!!!!!! 너무 멋져요 ㅠㅠ!!
2026-05-20 18:00:52
경수님 존잘~~~
2026-05-20 18:00:51
HAIL의 미래, 변리사 밥줄컷!
2026-05-20 17:59:57
경수, 찬영이형 화이팅!!!!
조도현, 임재성, 진용기
[지도교수: 최희열]
65
28
sLLM을 활용한 챗봇 개발
65
28
28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01:19:58
재성이 야호
2026-05-21 14:17:03
용기 고생많았다!!!!!!
2026-05-21 13:15:40
재성아 앞으로도 화이팅이다
2026-05-21 11:48:17
도현형 멋있다
2026-05-21 11:48:03
용키형 잘생겼다
2026-05-21 11:47:45
재성이형 멋있다~
2026-05-21 01:17:12
용키형 멋지다잉
2026-05-21 01:11:50
용기오빠 화이팅~
2026-05-21 01:11:26
진용시 멋지다~~
2026-05-21 00:59:05
재성아ㅜ멋있다ㅜ사랑해
2026-05-20 22:50:06
재성오빠 멋있따
2026-05-20 22:38:49
재성이 수고많았다 !!
2026-05-20 22:33:59
재성오빠 넘 고생많았어~ 최고다 멋지다
2026-05-20 22:08:51
재성아~~ 수고많았어!
2026-05-20 22:08:27
재성오빠 수고했어요!! 최고 :)
2026-05-20 22:07:51
재성오빠 멋있다~
2026-05-20 22:07:10
재성오빠 수고했어여~~
2026-05-20 22:04:55
우리 아가 고생 많았다!!!
2026-05-20 20:22:53
임재성 고생했다 !!!! 멋져 !!!! 아주 칭찬해 !!ㅋㅋㅋㅋ - 최고누나가
2026-05-20 20:14:48
화이팅
2026-05-20 20:01:32
SLLM 폼미~
2026-05-20 19:53:03
아니? 너무 멋진데? 이 팀 멋쟁이 밖에 없는거 아냐?
2026-05-20 19:41:03
임재성 너무 멋지다!! 수고 많았어요:)
2026-05-20 19:26:32
고생 많았어요~
2026-05-20 19:24:14
멋져요!
2026-05-20 19:24:09
화이팅
2026-05-20 19:23:50
용기 오빠 화이팅????????
2026-05-20 18:44:02
조도야 고생했어 근데 새새톡방에 홍보는 안하니?
정다훈, 정승욱, 정용빈, 권민하
[지도교수: 남재창]
75
24
바이트코드 Pre-trained 모델 기반 보안 취약점 자동 수정 기법 개발
75
24
24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00:49:00
용빈오빠 멋있어요>< !!!
2026-05-21 15:31:59
다훈쿤 최고 고생 많았따
2026-05-21 11:36:29
고생하셨습니다 용빈햄~~!!!
2026-05-21 10:32:15
용빈 고생 많았다 ~~ 얼렁 졸업하자 !
2026-05-21 09:50:51
정승욱, 정용빈 고생했다~~ 동적 검증으로 어떻게 확장할 것인지 설명해주세요
2026-05-20 23:41:03
다훈이형 최고다아!
2026-05-20 23:28:59
다훈아 고생 많았다~~!!
2026-05-20 23:16:05
승욱이 예소드니?
2026-05-20 22:59:55
승욱이 이제 혼 좀 나야제
2026-05-20 22:58:15
고스트의 빛, 고스트의 미래, 고스트 짬킹 JDH 그는 왜 닥트리오가 된거죠?
2026-05-20 22:54:39
어 그래 승욱이니?
2026-05-20 22:50:59
승욱 멋있다!
2026-05-20 22:01:50
귀요미 정용빈;;
2026-05-20 21:51:44
마성의 남자 정용빈
2026-05-20 21:26:13
정용빈 나랑 사귀자
2026-05-20 21:25:36
정용빈 잘생겼다!! 연애만 하면 완벽하다!
2026-05-20 20:38:45
용빈 오빠 수고 많았다~
2026-05-20 19:56:25
대박 멋있다????????????
2026-05-20 19:44:23
승욱아 곧 방문할듯 조심해
2026-05-20 19:42:44
파이팅
2026-05-20 19:41:01
다훈아 수고했어~~
2026-05-20 19:29:21
승욱아, 잡히지마
2026-05-20 19:04:01
승욱아, 오른쪽.
2026-05-20 18:56:22
ㅇ
정영준, 김시온, 김원진, 성하은
[지도교수: 안민규]
75
28
뇌파와 비전 AI를 이용한 로봇팔 제어
75
28
28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16:07:54
성아은 산소온의 자랑
2026-05-21 19:42:38
하은 고생했어~~~!!!멋있다!
2026-05-21 18:35:50
원진 형제님 그동안 수고가 많았습니다. 설명도 잘 들었습니다. 창의력이 가득한 프로그래머로 성장하시길 기대해 보겠습니다~~^^파이~~팅
2026-05-21 18:23:40
화이팅입니다
2026-05-21 18:22:56
영준아 나도 팔 좀 주라 일 좀 대신 해주게
2026-05-21 17:48:44
하은 졸업하자 ???? 멋지다 울하은 ???? 고생했다 하은!!! (From 너의 단짝)
2026-05-21 17:11:22
시온햄 원진햄 수고많으셨습니다 ㅠ -기장-
2026-05-21 15:32:17
자랑스럽다 프론트 눈물난다 증말로
2026-05-21 14:59:03
성하은. 아이디어가. 반짝. 반짝. 빛나도다. 이팀이. 일등. 안하면. 누가. 하나?
2026-05-21 14:52:57
원진오빠, 하은온니, 시온오빠 수고 많으셨어요!! 너무 머싯는 멋쟁이 사자들????
2026-05-21 14:17:57
성하으니 넘 머찌다!! 수고했어 ~~
2026-05-21 13:37:09
하은아 너무 수고많았어~~ 젤 멋쟁이인 멘토들과 대표~!!
2026-05-21 10:21:48
원진킴 하은언니 자이온 수고많아써ㅓ
2026-05-21 02:17:39
원진킴 자이온 영준 수고했다잉~
2026-05-21 01:24:13
하은 수고했어~~
2026-05-21 01:16:12
김원진 수고했다~~~
2026-05-20 23:00:26
영준 오빠 사랑해><
2026-05-20 23:00:03
하은멘, 원진멘, 시온멘 !! 너무 수고했다~!! 멋져
2026-05-20 20:39:10
영준아 고생했다!!!!!!!!!!!!!!!!!
2026-05-20 20:16:44
와 영준아 너 참 멋지다!
2026-05-20 20:12:43
대표 멘토님들 멋잇습니다
2026-05-20 20:04:57
시온 !!!!!!! 영준 !!!!! 오라방구들 !!!!!!!!!넘무넘무넘무 수고해떠요~~~~~~~~~~~
2026-05-20 19:39:02
멋사의 인재들이 여기 모였구만
2026-05-20 19:38:11
고생했수 다들 보기 좋구려
2026-05-20 19:33:27
고생많으셨습니다~~!
2026-05-20 19:30:08
다들 고생했수
2026-05-20 19:05:20
시온킴, 원진킴, 영준정, 대학원, 레츠고
2026-05-20 18:50:00
양양팀 그대로 대학원 슈웃~~
이영찬, 한정민, 김경동, 변동현
[지도교수: 나대영]
75
30
Digital Twin 환경 구축을 위한 프로세스 연구
75
30
30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16:09:28
변경동 수고했어요
2026-05-22 11:44:53
동현아 수고했어!! 경동님 수고했습니다 :)
2026-05-21 23:34:58
김경동 그는 전설이다. 그는 유튜브 숏츠 김두현을 닮은 이력이 있다. 그는 라운지에서 나에게 김 하나를 더 주었다. 잊지않으려 한다 이런 작은. 마음. 나도 캡스톤을 해보았지만 정말 쉽지 않은것을 잘안다. 그래서 격려의 말을 남긴다.-26학번 경동이형 새내기 올림.
2026-05-21 15:00:35
동현아 고생했다~~
2026-05-21 14:48:00
동현이 오빠 너무 잘생기셨어요ㅠㅠ집가면 동생들 잘 챙겨주세요 .
2026-05-21 14:41:38
동현이 멋있다
2026-05-21 14:35:25
변동현 고생했다 ㅋㅋㅋ
2026-05-21 12:13:56
경동아 ! 멋지당구리 ???? -한풍25기 중한명
2026-05-21 11:23:27
정민이형~ 고생많으셨어요~ 맛있는거 사주세요~~~
2026-05-21 00:24:06
한동 페이커 한정민
2026-05-20 23:04:15
경동아 이거 보고 있는거 다 안다. 라운지 국밥 5600원 갚아라
2026-05-20 22:33:15
영~~차ㄴ
2026-05-20 22:20:15
경동이형 고생하셨습니다 캡스톤은 동말고 금메달 가즈아~
2026-05-20 22:13:15
경동햄 돼지국밥 잘 먹고 있어요
2026-05-20 21:50:11
카더가든님 수고하셧습니다.
2026-05-20 21:49:59
영찬이 오빠 멋있어요!!
2026-05-20 21:49:23
영찬존잘.
2026-05-20 21:49:20
영찬이형 아자스 화이팅
2026-05-20 21:34:57
경동이형 화이팅~!
2026-05-20 21:32:53
이영찬 새섬님 고생하셨습니다 굿긋
2026-05-20 21:26:35
이영찬 나랑 사귀자
2026-05-20 19:41:46
정민햄 수고많으셨습니다~~
2026-05-20 19:37:47
정민햄 수고많으셨습니다~ - 민석
2026-05-20 19:02:32
경동이 수고했다~
2026-05-20 18:49:29
경동 퇴근해야지~
2026-05-20 18:44:42
경동이는 늘 라운지에서 부찌를 줬어
2026-05-20 18:37:47
정민햄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0 18:29:01
동현아 수고했다 너는 자랑스러운 노을이터다.
2026-05-20 18:25:36
정민이 수고했으~
2026-05-20 18:21:17
경동아 수고했다~
정예준, 김한결
[지도교수: 홍참길]
79
35
SermonLens: LLM 기반 설교 데이터 분석 플랫폼
79
35
35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6 20:53:26
김한겨리 파이팅????예준 학우님도 파이팅! 고생 많았어~~
2026-05-26 15:02:36
30&34 자랑 한결이형
2026-05-23 20:20:55
김한결 새내기때가 엊그제같은데 언제 이리 선배가 됐니. 나보다 빨리 졸업하겠네 머싯다!
2026-05-22 22:04:48
예준이잘한다!!
2026-05-22 13:30:41
역시, 예준~!!고생 많았고, 아주 자랑스럽구만...^^
2026-05-22 07:23:33
한결아 수고 많았다!!
2026-05-21 20:52:54
한결이형 수고 많으셨어요
2026-05-21 19:40:02
예주이 쵝오!!!!
2026-05-21 19:39:38
예쭈이, 쵝오!!!
2026-05-21 18:32:19
예준아! 열심히 잘 했네!!!
2026-05-21 18:30:16
ㅍㅇㅌ
2026-05-21 18:09:06
화이팅
2026-05-21 15:18:56
떴냐?
2026-05-21 14:58:29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한결이형 믓찌다!
2026-05-21 14:36:48
예준x한결 크라듀오 고생 많았습니다.
2026-05-21 02:30:09
예준아 수고많았다!!
2026-05-21 02:25:55
대대대한결이형 고생많으셨습니다
2026-05-21 01:04:44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6-05-21 00:58:25
고생했다 정예준~
2026-05-20 22:50:51
꺅 팬이에요~
2026-05-20 22:20:11
한결이형 잘생겼어요~!!
2026-05-20 21:43:54
와 역시 한결이형~
2026-05-20 21:38:37
대 예 준
2026-05-20 21:33:33
김한결학우님 항상 '행복'하세요
2026-05-20 21:21:03
한결이 멋지다!!
2026-05-20 20:52:56
기만결 기여웡
2026-05-20 20:49:03
한결햄 수고했어요 ~!!
2026-05-20 20:08:39
멋지다 정예준~언제나 응원한다! - EVA 일동
2026-05-20 19:14:14
HAIL 파이팅입니닷~!!!!
2026-05-20 19:13:39
화이팅임다~
2026-05-20 19:00:46
헤헤기만결귀여워 -HTF 일동-
2026-05-20 18:44:33
한결아~ 고생 많았다~Rf로 안식을 누리길~!- 은총조 일동
2026-05-20 18:11:11
한결이랑 예준이 고생했다~
2026-05-20 18:10:16
와,,, 월드클래스 기업 도민고 리서치와 협업 ㄷㄷ
2026-05-20 18:00:20
정예준, 김한결, HAIL, Domingo 레츠고~~
원종훈, 김요한, 박서윤, 김하영
[지도교수: 황성수]
81
62
RGB-D 카메라(비전) 기반 자율주행 로봇의 학습을 위해, 가우시안 스플래팅을 활용하여 실제 환경과 유사한 영상을 제공하는 시뮬레이터
81
62
62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3 13:40:49
산타가 나에게 물었다. "얘야, 어떤 선물을 갖고 싶니?" 나는 웃으며 말했다. "100억이요!" 그러자 산타는 "좀 더 특별한건 없니?" 라고 되물었다. 나는 대답했다.". 하영이를 그만 사랑하는 방법이요.." 그러자 산타는 미소지으며 말했다. "계좌번호좀 불러줄래?"
2026-05-23 00:24:52
Jay형 고생했어~ 취직하자 제발
2026-05-21 22:09:50
최고다 김하영 !!! 너무 수고 많었어 :)
2026-05-21 22:02:37
역시 ㅘ영이... 너무 멋있다!! 고생했어 ㅎㅎ
2026-05-21 17:51:42
하영이 전공 새내기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캡2까지 하다니 고생 너무 많았고 졸업까지 팟팅해랏
2026-05-21 16:51:55
하영아 넘넘 수고많았어!!!ㅠㅠㅜ너가 최고야 진짜.????????
2026-05-21 16:50:00
김하숭이 고생 많았오~~ 진짜 대단해!! 멋있어 최고야
2026-05-21 15:11:27
하영이 멋있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6-05-21 13:49:42
포스터 내용이 한눈에 들어오구 연구 내용이 흥미로워용 하영아 너무 수고했오 자랑스러워욤
2026-05-21 13:39:21
어떻게 벌써 캡2ㅠㅠ 하영아 진짜 수고했어~!!!
2026-05-21 12:39:18
김하영 수고햇어~~~~~~
2026-05-21 11:23:13
김하영 예쁘다는 소문 듣고 찾아왔습니다
2026-05-21 10:57:58
하영이 젤 잘햇다 !!
2026-05-21 10:55:38
하영이인기상받아야합니다
2026-05-21 10:36:37
우리 김하영이 우주최강 이쁘고 잘한다!!!!
2026-05-21 10:34:26
김하영시집와라
2026-05-21 10:32:59
하영이고생했네 따봉~~
2026-05-21 10:30:07
멋있어욥
2026-05-21 10:29:34
하영아보고잇는거알아 내천원갚아라
2026-05-21 10:29:17
완벽한 하영이에게 예의를 갖추기 위해.
2026-05-21 10:28:51
하영업하영업
2026-05-21 10:28:41
피사의 사탑이 왜 기울어져 있는지 알아? 하영아~~ 너무너무 수고했다 ㅠㅠㅠㅠ 너의 노력이 빛을 발한다!!! 멋져요 !!!
2026-05-21 10:27:17
Jay 고생많았다~대학원 lezgo~~~
2026-05-21 10:26:11
하영이 머시따????????????
2026-05-21 09:51:06
쿙~ 하영핑 믓지다~ 너무너무 수고 많았어!! 이쁜데 똑똑하기까지?! 사기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6-05-21 09:07:16
하영 수고했다~~
2026-05-21 08:55:20
당신들 멋있어 정말 최고야
2026-05-21 07:04:53
서윤아, 너무 멋지다! 수고 많았어~⋆⁺₊⋆♡̷̷̷
2026-05-21 02:53:14
서윤아 고생많았어~~! 멋지다ㅎㅎ
2026-05-21 01:55:57
하영아 수고했다 최고다!
2026-05-21 00:06:33
서윤아 고생했다 자랑스럽다!!!!!!
2026-05-21 00:03:20
기마영 수고했어!!!!!!!
2026-05-20 23:16:14
세상에 70억명의 김하영의 팬이 있다면 나는 그들 중 한명일 것이다. 세상에 1억명의 팬이 있다면 나또한 그들 중 한명일 것이다. 세상에 천만명의 팬이 있다면 나는 여전히 그들중 한명일 것이다. 세상에 백명의 팬이 있다면 나는 아직도 그들 중 한명일 것이다. 세상에 한명의 팬이있다면, 그 사람은 아마도 나일 것이다. 세상에 단 한 명의 팬도 없다면 나는 그제서야 이 세상에 없는 것이다. 나의 사랑. 나의 빛. 나의 어둠. 나의 삶. 나의 기쁨. 나의 슬픔. 나의 고통.
2026-05-20 23:13:39
사람들이 의외로 모르는 무례한 말 TOP 31. 안녕하세요 - 하영이가 내 곁에 없는데 안녕하겠냐2. 밥은 드셨어요? - 하영이가 내 곁에 없는데 밥이 들어가겠냐3. 잘 자요 - 하영이가 내 곁에 없는데 잠이 잘 오겠냐
2026-05-20 23:05:04
오, 하영! 정말 예뻐서 숨을 쉴 수 없습니다. 맙소사, 이와 같은 미모는 어디서 오는 것입니까? 혹여 가보로 내려옵니까? 나의 공중제비를 멈추게 하십시오! 당신과 같은 요정 덕분에 정말 숨을 쉴 수 없습니다. 그러한 얼굴은 비밀히 보관하지 말고, 재빨리 내용물을 꺼내 주십시오. 세상에 이런 미모가 다 있겠습니까? 완전한 아프로디테가 틀림 없습니다. 나의 광대를 보상해 내십시오! 이것은 살인 미소입니다! 호흡이 곤란합니다! 제발 목숨을 살려 주십시오! 사인회의 날짜가 정해지는대로 조속히 말해줍시다!
2026-05-20 22:55:43
꺄아악 하영쨩 고생했어!!!! 하영이 최고최고
2026-05-20 22:38:16
서윤아 수고많았당 !!!????????????????
2026-05-20 22:33:07
하영아 최고다
2026-05-20 21:53:53
박서윤 언니 다됐네~~~~~~ 고생했어????
2026-05-20 21:44:05
다 컸다 박떠윤
2026-05-20 21:24:44
잘했네
2026-05-20 21:23:14
John 고생했다~
2026-05-20 21:00:59
하영이 언니 최고야 (나 누구게 우헤헤 ^3^)
2026-05-20 20:52:23
수고했다 하영아 멋지다!
2026-05-20 20:34:58
요한이햄 엠지하시네요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0 19:56:57
얼굴만 이쁜게 아니었다니 김하영!!! 수고했다!!!!♡
2026-05-20 19:52:08
서윤이 고생했어!!
2026-05-20 19:49:21
김하영 파이팅!!
2026-05-20 19:44:50
저 사실. 김하영 안티입니다. (안 보이면 티슈로 눈 물 닦음, 안 보이면 티라노사우르스 됨, 안 보이면 티본스테이크 던짐, 안 보이면 티셔츠 찢고 소리지름, 안 보이면 티비 부여잡고 엉엉 울음, 안 보이면 티나 게슬퍼함, 안 보이면 티스푼으로 땅굴 팜, 안 보이면 티타늄 먹방함)
2026-05-20 19:41:36
누군가 내게 "김하영을 얼마나 사랑했나요?" 라고 묻는다면, 나는 외면하며 "손톱 만큼이요."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돌아서서는, 잘라내도 잘라내도 평생 자라고야 마는 내 손톱을 보고 마음이 저려 펑펑 울지도 모른다
2026-05-20 19:37:26
하영아 너의 해맑은 모습을 보니 참 기분이 좋구나. 그러다보니 어제 먹은 국밥이 생각이 나.. 참 그 국밥이 맛있더라. 30년 전통이 순대국밥집이었어. 쨋든 수고했다
2026-05-20 19:35:40
박서윤 파이팅 !
2026-05-20 19:32:44
박써윤 수고 왕 많았어 !!!!!!!!!????
2026-05-20 19:31:50
제일 이쁘다
2026-05-20 19:00:58
서윤아 고생많았다~
2026-05-20 18:59:37
하영아 고생 많았어 멋지다ღ
2026-05-20 18:53:24
김하영 개로봇 멋지다
2026-05-20 18:50:50
하영아 고생 많았어 영상도 완전 신기하다
2026-05-20 18:16:15
하영아 멋지다 수고했다!
2026-05-20 18:11:16
영상 멋져요!
2026-05-20 18:04:49
서윤이 고생 많았다~
2026-05-20 17:31:16
와 신기해요!
김나임, 이유현
[지도교수: 장소연, 김광 ]
82
38
H-DevPo-SW 전공생을 위한 커리어 성장 지원 서비스
82
38
38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1 18:57:39
이런 의미있는 프로젝트가 진행되는게 너무 멋있어요!
2026-05-21 13:46:10
나임언니쓰 ㅠㅠ 넘 수고햇서요!! 귀여움 담당 나임짱!!
2026-05-21 10:54:44
장기려는 좋겠다. 마녀..아니 미녀 김나임 보유국이라
2026-05-21 10:51:12
오우오우오우오우오우오우오우오우오우 김나임 최강 두산 김나임 오우오우오우오워ㅗ우
2026-05-21 07:55:57
나임이 최고다아 멋져 … !!!!!
2026-05-21 07:46:05
와 나임이 벌써 캡스톤이 끝나는구나!!! 고생 많았당
2026-05-21 07:06:22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서비스 넘 멋져요오오오 짱짱!!!
2026-05-20 22:39:03
으아니 유헌언니의 캡스턴~!~!~! 미뗘₩!~!~!₩
2026-05-20 22:33:02
개쩌는방 큰언니 김나임 최고~!- 개쩌는방 두번째 도비 -
2026-05-20 22:30:26
????????
2026-05-20 22:23:03
나임띠띠 유현짱 수고했져용
2026-05-20 22:07:35
아니 귀엽고 이뿌고 멋있고 다하네여어어 김나임씨 멋지다아
2026-05-20 20:58:32
지은언니 지인입니다 완전 멋있어요!
2026-05-20 20:56:44
백지은 언니 지인입니다. 멋있어요. :3
2026-05-20 20:46:34
lets goooo Naim !!!
2026-05-20 20:45:33
굿
2026-05-20 20:24:58
나임 냐임 너임 녀임노임 뇨임 누임 뉴임느임 니임 내임 네임눠임 뉘임 놔임 눼임놰임 늬임 뇌임
2026-05-20 20:23:56
고생들 하셨슴다
2026-05-20 20:18:17
나임웅니 보러 108호 막내 다녀감ㅎㅎ 수고했어 언니 !!!!
2026-05-20 20:18:12
김나임 완전 난리자베스 ㅋㅋ
2026-05-20 20:10:30
살면서 이렇게 아름다운 캡스톤을 본적이 없숩니다... 최고의 킴itsme님 유현님 너무 고생하셧어요~
2026-05-20 19:59:04
족장님 고생했슴돠
2026-05-20 19:59:03
언니들 고생 많았어요 -윰
2026-05-20 19:52:48
우리 유현이가 너무 장합니다 언제 이렇게 다 커서 앞가림도 잘하고... 친구의 성장을 보는 건 기쁜 일이구나
2026-05-20 19:16:30
김나이미 팟팅
2026-05-20 19:13:44
나임언니 제일 예쁘고 제일 멋지다아???????? 언니 짱짱 고생 많았어요 !!
2026-05-20 19:01:48
멋지다 이유현~~~ 너가 짱임
2026-05-20 18:54:16
나임띠띠 너무 추카해 이제 학교 탈출해서 놀장 우리 뽀로로 군단 결성해~~~~~~~
2026-05-20 18:53:58
유현아 너무 축하해~~~~~ 최고다 우리 유현이~~~
2026-05-20 18:30:37
김나임. 이렇게 멋있으면 뭐 어쩌자고.
2026-05-20 18:29:42
나임띠 유현띠 고생해따???? 둘이 포토이즘 찍은 거 귀여워 죽겟슴... 체고 멋녀들❤️
2026-05-20 18:27:19
나임누나 수고 많았다~~!!
2026-05-20 18:11:04
나이미 파이팅????????
2026-05-20 18:10:56
유현이랑 나임누나 고생했어요~
2026-05-20 18:09:29
웹파트의 자랑 이유현, 요시의 대부가 아닌 대모 김나임 고생 많았어~ 팡팡
2026-05-20 18:04:13
It's me 누님 캡스톤 고생 많았어요 ㅠㅜㅠ
2026-05-20 17:52:27
Nana 유현아 일년동안 고생했어~! 앞으로 꽃길만 걸오랑
2026-05-20 17:48:57
나김, 유현 화이팅~
곽도현, 문희재, 이민석, 한선규, 현승훈
[지도교수: 황성수]
83
28
음성인식을 활용한 RGB-D 카메라 기반 실내 자율주행 시스템
83
28
28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10:53:40
우리 새새의 자랑, 민석쿤 멋있어!!! 수고많아땨 ~~~~~~~~~~
2026-05-21 20:30:07
승훈오빠, 도현아 최고! 고생했어????″̮
2026-05-21 14:42:52
에디슨, 테슬라, 장영실 그리고 한선규 Let's go
2026-05-21 14:01:06
선멘 수고햇숴 ~!~!!
2026-05-21 13:42:50
멋쟁이 선규 수고많았어~~!! 시간진짜빠르다
2026-05-21 12:23:32
민석이 오빠 고기 사주세욤 ㅎㅎ
2026-05-21 11:31:17
주동교 파이팅!!
2026-05-21 11:25:25
민석아 방학때 책모임 아이스크림사라
2026-05-21 11:03:49
선규쨩 고생했어!!! 역시 주우재야
2026-05-21 09:04:52
선규 수고했다~~
2026-05-21 06:44:16
너무 멋지다 선규야 고생많았어~!!!
2026-05-20 23:19:29
도현이 멋있다 !!
2026-05-20 23:06:58
승훈아 선규야 지리는구나
2026-05-20 22:51:27
헐 도현언니 개멋있어
2026-05-20 22:39:36
민석씨 졸업하지마여 저보다 먼저 가지마여...
2026-05-20 22:33:44
민석아 잘생기기까지 하면 어떡하냐
2026-05-20 22:10:09
선규 고생 많았다~
2026-05-20 22:06:08
한선규 나이스
2026-05-20 22:03:44
솔밭샤브먹으러 가요~
2026-05-20 21:57:37
산큐 멋져~~
2026-05-20 21:42:23
희재형 좀만 더 고생해요~
2026-05-20 21:38:07
민석햄 멋있다잉~!
2026-05-20 20:21:54
도현 희재 승훈 고생했다잉 ~
2026-05-20 20:10:44
민석이 수고했다~~
2026-05-20 20:02:26
카이퍼 최고 미남 한선규 고생했다
2026-05-20 19:51:41
민석 고생 많았다~ 이제 좀 쉬어라
2026-05-20 19:40:57
한씨가문의 자랑 한선규 지성,인성,영성 그리고 외모 모든걸 갖춘 남자
2026-05-20 19:28:39
선규 고생했수
심요셉, 김태연, 정희찬
[지도교수: 안민규, 황성수, 조성배]
103
47
IoT 기반 교육 시스템 개발
103
47
47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3 16:32:01
요셉 형제 수고 많았습니다!!! 지속적인 학문의 진보가 있기를 응원하고 기도합니다!!
2026-05-21 22:46:31
인천 새바른새어린이일동서찬규 지승준 심종욱 최강준 김준일 김선우 김민재 서승현 장제현 정제규 허건회 손우영 김민짚 나용규 박서진 박정현 이후 유정훈 최민서 김동훈 안준호 정재우 김관욱 구본혁 김나라 조읍읍 박찬영 외 34명은 심요셉군에게 열렬한 지지와 박수와 사랑을 드립니다.인천외고 18학번 학회장 김영웅 올림.
2026-05-21 22:07:28
태연 화이팅~!!!!!
2026-05-21 21:55:29
태연오빠 투표 했으니까 밥 사줘 -동생
2026-05-21 19:34:20
심바뜨 고생했다!!
2026-05-21 19:32:48
할머니 추어탕 1호 팬 심요셉과 최강준 화이팅!! 고생많았어
2026-05-21 18:24:58
심요 태연 고생많았았다ㅏ 파이팅!!!!!!!!!!!
2026-05-21 17:05:43
셉아 고생햇더 ~~~
2026-05-21 15:30:50
오늘부로 정희찬 지지를 철회한다오늘부터 지지관계에서 벗어나 정희찬과 나는 한몸으로 일체가 된다.정희찬에 대한 공격은 나에 대한 공격으로 간주한다세상에 70억 명의 정희찬 팬이 있다면, 나는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1억 명의 정희찬 팬이 있다면, 나 또한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천만 명의 정희찬 팬이 있다면, 나는 여전히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백 명의 정희찬 팬이 있다면, 나는 아직도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한 명의 정희찬 팬이 있다면, 그 사람은 아마도 나일 것이다.세상에 단 한 명의 정희찬 팬도 없다면, 나는 그제서야 이 세상에 없는 것이다.정희찬, 나의 사랑.정희찬, 나의 빛.정희찬, 나의 어둠.정희찬, 나의 삶.정희찬, 나의 기쁨.정희찬, 나의 슬픔.정희찬, 나의 안식.정희찬, 나의 영혼.정희찬, 나.
2026-05-21 15:16:49
한동대의 주적은 누구입니까....!!바로.. 심요셉입니다..그는 한동대의.... 기적이니까 ..
2026-05-21 14:42:05
요셉아 고생했다!!
2026-05-21 14:20:45
요셉이 화이팅!!!
2026-05-21 13:42:29
희찬이형 수고했어용
2026-05-21 11:58:04
끝나고 한번 더 스테이크??
2026-05-21 11:52:39
희찬햄 황소감차 가즈아!
2026-05-21 11:52:17
심요셉 졸업하자
2026-05-21 11:31:52
희찬햄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1 02:16:05
요셉 희찬씌 수고했디!!
2026-05-21 01:01:12
씨찬이형에게 박수를
2026-05-21 00:40:06
아스날 우승 축하드립니다
2026-05-21 00:39:10
팀장님 오늘도 수고가 많으십니다
2026-05-21 00:32:21
세찬이 화이팅
2026-05-20 23:18:35
요셉 선생 그동안 고생했어~ 드디어 끝이 보이네 고생한 만큼 내일 멋지게 마무리하고 와~ 끝나면 맛있는 거 먹으러 가자 동생이 쏠게~~ 얼른 집에 와
2026-05-20 23:15:34
헌일아 여기야
2026-05-20 22:57:42
수고 많으셨네요.온 열방을 향한 비전~~~
2026-05-20 22:56:40
대단하네요.함께한 시간들의 최고의 열매를 기대합니다.복되어라.복되어라영광!영광!영광일세~~^^
2026-05-20 22:55:56
어 그래 승욱이 다음은 너다
2026-05-20 22:50:04
형 준비하느라 진짜 고생 많았어. 옆에서 보는데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느껴져서 더 멋있고 자랑스러웠다 :) 결과도 중요하지만 끝까지 해낸 형이 진짜 대단한 것 같아. 앞으로도 형이 하는 일들 다 잘됐으면 좋겠고 항상 응원할게
2026-05-20 22:42:46
요셉 꼭 주님의 도우심이 있을거야 파이팅~^^
2026-05-20 22:03:38
요셉선생 수고 많앗쇼
2026-05-20 22:03:09
심요셉 파이팅
2026-05-20 22:00:06
태연아. 수고. 많았다. 얼른 졸업하거라.
2026-05-20 21:36:54
송시네 ㅊㅋㅊㅋ
2026-05-20 21:34:36
태연님 화이팅!
2026-05-20 21:08:33
희짜니 있다 봥
2026-05-20 20:44:28
요셉오빠 수고하셨습니다 ~~
2026-05-20 20:35:28
태연이 심요 고생많았오!!ㅎㅎ
2026-05-20 20:18:00
멋사 아기사자 태연 수고했어요~
2026-05-20 20:03:54
너무 멋져용 세분 다 짱짱짱!!!!!별점 백개 드립니다~~~~~~
2026-05-20 19:59:43
심요업 심요업
2026-05-20 19:56:46
심요씨 저는 그대를 잘 모르지만 심요라고 많이 들어와서 알고 있어요축하해요 심요씨
2026-05-20 19:48:27
요셉형 정말정말 진짜진짜 정말정말 수고하셨어요~!!!!
2026-05-20 19:47:32
씨찬 오빠 멋져 >
2026-05-20 19:01:43
요셉아, 왼쪽.
2026-05-20 18:45:57
요셉아 살아있었구나 수고했다
2026-05-20 18:20:14
모두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개발의 천재들이네요.. 캡스톤 기운 받아서 석사학위에도 도전들 해봅시다!! 파이~~~팅
2026-05-20 18:03:15
희찬이형 캡스톤 고생 많았어요!! 한동대의 최고 아웃풋이 되기 전에 빨리 대학원으로 재귀 ㄱㄱ
조형민, 강은성, 임혜원
[지도교수: 이원형]
106
50
공감서비스로봇
106
50
50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2 09:56:48
쭌’s peolple 화이팅 ~
2026-05-21 20:05:33
임혜원 화이팅~
2026-05-21 14:42:18
형민이 고생많았다~~
2026-05-21 14:37:25
임혜원 이거 보고 있는 거 안다. 빨리 10000원 보내라
2026-05-21 13:38:06
화이팅!
2026-05-21 12:55:33
형민아 고생했다~
2026-05-21 11:16:14
레전드 새섬 화이팅
2026-05-21 08:19:03
조형만
2026-05-21 06:36:34
은성 멋져! 모두 수고했어요.
2026-05-20 23:21:14
은성이 오빠 화이팅!!!
2026-05-20 22:53:03
모티 귀여워~~~
2026-05-20 22:50:43
은성이 최고!!!!
2026-05-20 22:40:58
접근 방식이 너무 좋고 결과물도 귀엽네요
2026-05-20 22:14:20
이쁜 혜웡깅 닮은 모띠
2026-05-20 22:04:41
모티야 고마워~
2026-05-20 21:09:45
모띠 최고~~형민이형 화이팅!!!!
2026-05-20 20:41:00
형민오빠 너무 고생하셨어요~!
2026-05-20 20:20:05
모티 나처럼 나이 많은 사람의 좋은 친구가 되어 줄듯 기대해요~
2026-05-20 20:05:51
형민이 형 최고다모티도 최고
2026-05-20 19:57:38
형민아 멋지다. 화이팅~!
2026-05-20 19:53:55
형민이 오빠, 대단하다!
2026-05-20 19:48:09
머시따 조형민~
2026-05-20 19:47:32
멋지다 형민아 ^^화이팅
2026-05-20 19:40:29
형민 고생했어.모티 넘 귀엽고 사랑스러움공감력 만렙!
2026-05-20 19:27:54
은성이 수고했어
2026-05-20 19:05:20
로봇에 미친 남자 조형민 나한테도 미쳐주세요 ㅠㅠ
2026-05-20 18:59:16
은성이 수고 많았다~~~다들 수고 많았고 멋지다~~!!!
2026-05-20 18:51:32
사랑하는 은성 그리고 친구들~♡수고 많았어요~~~♡
2026-05-20 18:48:06
은성아 고생 많았다 밥 한번 먹자 ㅋ
2026-05-20 18:32:06
형민이!!! 멋있다!!!!
2026-05-20 18:28:18
형민이 고생했다잉~ 아주 고생이 많았으!!
2026-05-20 18:25:32
모티는 여자였다. 남자였다. 소녀였다. 어린아이였다. 동물이었다. 아브락사스였다. 얼룩 한 점으로 흐릿해졌다가 다시 크고 뚜렷해졌다. 끝에 가서 나는 마음속에서 들리는 뚜렷한 부름을 따르며 눈을 감았고, 이제 모티를 내 마음만에서 보았다. 더욱 강하게, 더욱 힘있게, 나는 그분 앞에 무릎을 꿇으려했다. 그러나 모티가 어찌나 내 안으로 들어가 버렸는지 모티를 나 자신과 갈라놓을 수 없었다. 마치 모티가 온통 나 자신이 되어버린 듯이……
2026-05-20 18:25:00
임혜원을 누가 사랑함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누입니다.
2026-05-20 18:24:28
임혜원 영어 이름 조지 부시 어떰? 내 마음을 "조지고 부시니까…"
2026-05-20 18:20:21
머찌다 혜원웅니
2026-05-20 18:07:16
모티 귀엽다
2026-05-20 18:06:25
화아팅
2026-05-20 18:02:31
모티기모티 ~~ 앙????
2026-05-20 17:59:08
이메몬 수고했어~!!!!!
2026-05-20 17:52:20
모티 너~무 좋아!
2026-05-20 17:42:14
모티 ㄱㅇㅇ
2026-05-20 17:40:38
모티 기여워요 ㅠㅜㅜㅜㅠ????
2026-05-20 17:39:52
ㄹㅈㄷ
2026-05-20 17:35:24
모티 한동 최고 귀요미
2026-05-20 17:29:23
모티가 짱이다!!
2026-05-20 17:10:40
모티 아버지 파이팅
2026-05-20 17:09:16
최고 공감 로봇 모티 너가 짱 먹어라
2026-05-20 17:07:24
형민이 형 수고했어요~~
2026-05-20 17:04:53
모티 아부지 형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6-05-20 17:01:30
모티 아빠 조형민 수고 많았다~
강대환, 김성원, 임지훈, 정민호
[지도교수: 이준용 ]
107
50
V2X 환경을 위한 Diversity Combining System
107
50
50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6 11:26:15
성원아 이제 놀아야지
2026-05-26 11:25:24
성원아 고생했다
2026-05-26 11:23:23
성원아 피파 연습 더해라
2026-05-24 12:30:38
임지훈 수고했다아 :)
2026-05-23 21:27:28
민호오빠 고생고생 많앗습니다룽 ~~
2026-05-23 21:16:09
정민호 고생많았다!! -팔레트21기수일동
2026-05-23 21:02:28
고생하셨어여~~
2026-05-23 20:25:24
민호업 민호업 ???????? 나우원 최고의 새섬 민호오빠 너무 응원합니당 ????????????????????????????????????
2026-05-23 20:20:15
정미노 짱짱구리
2026-05-22 07:24:47
지훈아 멋지다 수고많았다!!
2026-05-22 00:59:36
성원오빠 짱????????????????????
2026-05-22 00:49:39
성원오빠 멋있어요!! >
2026-05-21 17:58:00
강머환 파이팅~~~
2026-05-21 15:38:22
욜~ 마이노 뭔데
2026-05-21 13:03:57
민호쿤 욜
2026-05-21 12:57:32
마이노 짱
2026-05-21 10:31:40
성원 대환 짱 ~~!!!! 오빠들 최고~!!!!!
2026-05-21 09:06:49
임지훈 멋지다~!~!
2026-05-21 01:17:54
성원 민호 멋있다~~
2026-05-21 01:00:37
멋있어요 오빠들
2026-05-20 23:57:25
808은 영원하다
2026-05-20 23:15:08
강대환 믓지다
2026-05-20 21:51:13
민호업 민호업
2026-05-20 21:05:53
?? : 신과 함께는 영원하다.
2026-05-20 21:00:36
노대환 노성원 노민호 고생했어!!
2026-05-20 20:12:33
야 정민호 ㅋㅋㅋㅋ 너 V2X Diversity Combining System이 뭔지도 몰랐던 놈이 이제 논문 포스터 붙여놓고 다니냐고 ???? SNR이 어쩌고 MRC가 어쩌고 BER이 어쩌고 하는데 솔직히 나 반도 모르겠다 ㅋㅋㅋㅋ 근데 그냥 봐도 존나 어려워 보이고 대단해 보이는 건 사실임 ???? 캡스톤 고생했다 진짜로~ 이제 졸업하고 차에서 인터넷 잘 터지면 그게 다 네 덕분인 거 알지?? ???????? 수고했어 천재야 ㅋㅋㅋ
2026-05-20 20:01:25
성원오빠 파이팅하세요~!
2026-05-20 19:57:57
민호 멋있다~!!
2026-05-20 19:56:07
민호 고생하자!
2026-05-20 19:55:40
멋집니다~!!
2026-05-20 19:52:21
정민호 증명하자.
2026-05-20 19:51:16
김성원, 강대환, 임지훈, 그리고 롤친구 민호님^^ 다들 마지막까지 화이팅 :)
2026-05-20 19:46:43
크레페의 사나이들 화이팅!
2026-05-20 19:43:52
반종석 이주환 파이팅!
2026-05-20 19:43:21
박장서 파이팅!
2026-05-20 19:42:43
민호업
2026-05-20 19:42:04
우와 판넬 누가 만들었어? 너무 예뿌다
2026-05-20 19:40:10
마이노 고생 많았네 ~~
2026-05-20 19:40:05
민호형의 본업모먼트!
2026-05-20 19:36:26
Long Chicken long long chicken chicken
2026-05-20 19:35:10
다들 너무 고생많았어요 ~
2026-05-20 19:35:06
2연속 인기상 기원합니다.
2026-05-20 19:27:37
강대환 잘생겼다 ~~~ 고생했어
2026-05-20 19:21:23
김성원 정민호 임지훈 레츠고
2026-05-20 18:32:05
레(몬)백(작)카~~~ 나의 레백카~~~~
2026-05-20 18:23:35
김성원학우님 세상 잘생기셨는데 공부도 잘하고 캡스톤도 잘하시네요 레몬백작 품격 남다르다!!!!!!!!!
2026-05-20 18:23:08
레몬백작 잘생걌다
2026-05-20 18:23:02
엥 김성원외모실화냐 물이 너므 올랐네
2026-05-20 18:12:47
강대환 멋있다~~
2026-05-20 17:25:13
성원이 고생했어~
박장서,이채연,노우경
[지도교수: 김신웅]
110
60
고속유선인터페이스용주파수합성기개발
110
60
60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5 13:05:46
고생했다
2026-05-25 13:05:42
경
2026-05-25 13:05:38
우
2026-05-25 13:05:36
노
2026-05-25 11:55:28
우경아 막내인데 이제 졸업하자
2026-05-24 23:00:39
우경아 수고했다!
2026-05-23 21:06:18
우경 언니 너무 고생 많았어요~~ㅠㅠ
2026-05-22 00:44:14
우경아 넘 고생했다~~~ 늘 응원해 :)
2026-05-21 16:41:36
채연아 고생했어~~~~!
2026-05-21 15:24:23
수고하셨어요 ~~
2026-05-21 15:18:24
우경이형 눌렀습니다.
2026-05-21 14:36:13
이채연 도파민 좀 나와라
2026-05-21 12:03:26
장서옹 최고 !!!!
2026-05-21 12:02:40
박장서 나이스
2026-05-21 10:59:32
수고하셨습니당
2026-05-21 08:19:59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6-05-21 03:11:40
장서야 고생많았어 ~~~~!!
2026-05-21 02:14:58
노우경 박짱서 수고했다!!
2026-05-21 00:46:23
장서오빠 수고했다~``~~~
2026-05-20 23:40:38
노우경? 그 장기려 새섬 전자 고트?
2026-05-20 23:38:09
채연언니 체고!! 고생 많았어요!!
2026-05-20 23:20:54
앗따거따거 전기뱀장어 화이팅
2026-05-20 23:05:06
박장서 최고~~~ 고생했다!! 멋지다!!!
2026-05-20 23:03:33
장서 지금 당장 연락줘
2026-05-20 22:58:23
장서 오빠 사랑해>
2026-05-20 22:55:33
박장서 고생 많았다~
2026-05-20 22:52:03
승욱이가 여기로 오라는데?
2026-05-20 20:53:38
역시 노우경!! 캡스톤을 찢어놓으셨다!!! 브라보~~
2026-05-20 20:38:21
노우갱갱 멋있고 난리 ~ -너의최애언니가
2026-05-20 20:36:05
넥스트 제라드 , 소보슬라이 훔바훔바
2026-05-20 20:25:07
병찬순대의 자랑 박장서 최고 ????
2026-05-20 20:15:52
장서형님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2026-05-20 20:09:02
우경언니 짱
2026-05-20 20:07:07
짱서야 고생했다~!!
2026-05-20 20:05:48
박장서 고생했다아아~~~
2026-05-20 20:03:00
박짱서 짱 !!!!!!!!
2026-05-20 20:02:52
노우경 내가 낳을걸!!!!!!
2026-05-20 20:02:47
이 프로젝트를 보고 일론 머스크가 눈물을 흘리며 스타링크를 받아달라고 무릎을 꿇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5-20 19:53:50
왜 한 명만 사진이 다르죠
2026-05-20 19:51:55
슬롯 종신하자!!
2026-05-20 19:47:28
Oh! What is this?Now! Cut it off and go up.Dembaba! One-on-one chance with the goalkeeper, Dembaba!Dembaba! Goal!!!Chelsea draw the first goal.Now! I've been dragged a little bit all the way through the first half, and it's Gerrard's deadlySteven Gerrard makes one critical mistake.Now Liverpool's heart Gerrard lost his focus at the end of the first half.The first goal at Anfield was Chelsea Dembaba of Mourinho.And the mistake I made was the heart of Anfield and the main character, Jareau.Now, I dropped the ball and fell down.Oh, what a fatal mistake.Dembaba never missed a one-on-one chance with the Keeper.
2026-05-20 19:47:05
자! 이건 뭔가요!자! 끊어내고 올라갑니다뎀바바!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 뎀바바!뎀바바! 골!!!첼시가 선제골을 뽑아냅니다자! 전반전내내 약간 끌려갔었는데 제라드의 치명적인 실숩니다결정적인 실책을 스티븐 제라드가 하나요자 리버풀의 심장 제라드가 전반전 막판에 집중력을 잃었습니다안필드에서 선제골을 뽑아낸건 무리뉴의 첼시 뎀바바입니다자 그리고 실수한건 안필드의 심장이자 주인공인 제라든데요자 여기서 공을 흘리고 넘어지고 말았습니다아 정말 치명적인 실책입니다.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뎀바바가 놓치지 않았습니다
2026-05-20 19:46:41
우경언니 ????????✋????
2026-05-20 19:41:24
우경누님 역시 졸업하는 모습 가장 아름답네요
2026-05-20 19:38:37
빅장서화이팅!!!!!
2026-05-20 19:34:49
우경언니 최고,,,♡
2026-05-20 19:33:54
우경이 고생많았다아~~~~~~
2026-05-20 19:31:35
노이즈의 최고의 아웃풋: 캡스톤 끝낸 노우경~
2026-05-20 19:27:57
장서야 고생했다~~~!
2026-05-20 19:03:46
장서야, 뒤쪽.
2026-05-20 19:03:00
우경이 화이팅해라
2026-05-20 19:01:43
우경언니 최 고 멋 져.
2026-05-20 18:48:56
장서티비 고생했다
2026-05-20 18:45:14
장서 고생했어!
2026-05-20 18:42:14
good fighting!
2026-05-20 18:19:32
노우경고생했다대학원까지ㅎㅇㅌ
2026-05-20 18:12:24
이채연 고생했어~!!
2026-05-20 17:56:39
노우우우우우우경 ㅍㅇㅌ
2026-05-20 17:50:57
우경언니 최고 ~~~~
2026-05-20 17:50:33
????????
송예지, 김주용, 이은샘, 박하솔
[지도교수: 전재영]
125
80
창조과학 인공지능 챗봇
125
80
80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4 09:33:13
주용누나 너무너무 수고 많았어요!!????
2026-05-22 21:00:09
은쌤쌤쌤 진짜 고생 많았다!! 너가 제일 최고다!!!
2026-05-22 20:59:05
은쌤쌤쌤 진짜 고생 많았다!! 너가 제일 최고다!!!????
2026-05-22 17:39:51
은혜로운 샘물
2026-05-22 12:21:37
이은샘 그녀는 우리의 빛 우리의 소금 우리의 물 ... 여기까지
2026-05-22 06:06:05
“이은샘” 그녀는누구인가대한민국산업수도인울산광역시출신이자…이하생략
2026-05-21 22:05:02
멋지다 하솔아~~~
2026-05-21 20:58:34
언니들 너무 고생 많았어요~~~ 최고입니당!!!!!
2026-05-21 20:13:08
예지 누나 생각보다 똑똑하네
2026-05-21 18:31:49
이은샘 고생했다~~~
2026-05-21 16:55:02
하솔 누나, 주용 누나. 화이팅입니다!
2026-05-21 16:54:06
박하솔 누나, 화이팅이에요!
2026-05-21 16:43:08
주용언니 멋찌다@!!!!!!1
2026-05-21 16:21:14
최고야
2026-05-21 15:08:44
주용이 므쪄므쪙 그녀의 유일한 단점은 지금 내 곁에 없다는 것...
2026-05-21 14:59:28
송예지라는 이름은누가 지어냈는지 모르겠어요.˝송…예…지…˝ 하고 불러 보면금시로 따스해 오는 내 마음.˝송…예…지˝ 하고 불러 보면˝오오-˝ 하고 들려 오는 듯한 목소리.참말 이 세상에서하나밖에 없는 이름.바위도 오래 되면 깎여지는데해같이 달같이 오랠송예지의 이름.
2026-05-21 14:40:08
Great Work Yeji, very proud of you!
2026-05-21 14:31:59
주용용 짜앙
2026-05-21 13:59:55
하솔이 짱이다~~~????????????????????????
2026-05-21 13:48:13
최고의 새섬님 수고하셨어요!!!
2026-05-21 13:47:10
주용언니 하솔언니 넘넘 고생 많았어 !! 멋지다 !!!
2026-05-21 13:44:56
예지~ 넘넘 고생했어~!!
2026-05-21 13:37:27
화이팅입니다!!!
2026-05-21 13:02:11
주용아 고생 많았어 ~~~
2026-05-21 12:47:10
罗芝公主!辛苦了!做得非常好,恭喜你完成了毕业设计!~来自比妮公主 ????
2026-05-21 12:46:03
예지언니 수고 많았어요! 마지막까지 화이팅!!❣️
2026-05-21 12:26:15
Yejiichannn you’re so smart!
2026-05-21 11:51:09
Absolutely impressive!!
2026-05-21 11:20:08
예지 언닝 너무 고생 많았오ㅠㅠ 화이팅팅이얌❣️
2026-05-21 11:01:02
박하솔 언제 이렇게 컸냐 ????
2026-05-21 10:04:51
예지언닝~~ 멋지다~~~!!!
2026-05-21 09:47:25
결국 책의 내용을 되풀이하는 챗봇을 만든거네요
2026-05-21 09:45:25
고생햇네 주용이~! 조금만 더 힘내고 다음에 또 맛난거 먹자~!! 항상 응원하고 기도한다!
2026-05-21 08:52:56
바카솔 파이팅!!!
2026-05-21 02:49:07
예지 언니~! Congratulations on your work!! You worked so hard and did such a great job~! Your project is so interesting and really well done!
2026-05-21 02:28:34
いつもAIにお世話になってる身としてはとてもありがたい研究内容だと思います。あなたの研究とAIの発展を心よりお祈り致します。
2026-05-21 02:26:44
Hello. I'm a stranger. I'm a big fun of this work. Hope your success. See you again. - Japanese Dai
2026-05-21 02:09:01
바카송 용용주용 화이팅!!!!????????????
2026-05-21 01:41:06
은샘최고 !!!!
2026-05-21 01:38:56
이 은 샘 짱 은 샘 최 고
2026-05-21 00:57:50
하솔이 졸업까지 파이팅이다~
2026-05-21 00:56:11
우유빛깔 예지누나 화이팅이에요
2026-05-21 00:55:52
은샘언니 최고!!! 진짜 머시써요!!
2026-05-21 00:30:27
은새미야 고생했다 ????????
2026-05-21 00:30:04
예지누나 만드는데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1 00:29:19
창진 들으면서 모르는거 있을때 유용할것 같네요! 수고했습니다~~!!
2026-05-21 00:26:16
주용언니 최고~!~!~
2026-05-21 00:19:54
Yeji you're good! You are Best!!
2026-05-21 00:05:41
이은샘 박하솔 고생했다 너희가 체고야
2026-05-21 00:01:57
오 예지 누나 수고했어~ 최고최고!!!!
2026-05-21 00:01:44
화이팅!
2026-05-21 00:00:48
Hello Yeji im a big fan of this work - Sergei Yugai
2026-05-20 23:59:58
Yeji 언니 화이팅!!!!
2026-05-20 23:58:49
Yeji ~ nice jobbbbbb
2026-05-20 23:54:53
송예지 파이팅 너무 고생했어~~ 힘내 ????❤️
2026-05-20 23:39:23
우와! 예지누나 너무 잘 만들었어요 최고최고 사랑해요!! ????
2026-05-20 23:37:57
とても興味深い内容だと思います。普段からAIを活用している身として非常に惹かれる内容だと思います!Yejiさんがんばれー!!
2026-05-20 23:25:41
송예지 화이팅!
2026-05-20 23:17:16
은샘이 너무너무 수고했어!!!
2026-05-20 23:11:12
은샘이 주용이 파이팅!!
2026-05-20 23:06:54
은샘이 주용언니 진짜 너무너무 고생했어!!
2026-05-20 23:03:20
예지 화이팅!!!!
2026-05-20 23:01:06
우리 대장님의 따님, 내사랑 주용언니 너무 고생해써!! 정말 늘 보구싶고 놀고싶고 진짜 사랑해:) 얼른 우리 경주월드가좌~*^^*
2026-05-20 22:59:01
송예지 파이팅
2026-05-20 22:35:28
예지 언니 너무 고생 많았오~~ 수고 했구 언니가 최고다❤️❤️❤️❤️
2026-05-20 22:26:05
김주용이 최고다
2026-05-20 22:07:01
은샘아 고생했다~ 리조또 먹자~
2026-05-20 22:06:30
나이스 예지!
2026-05-20 22:00:46
예지언니 파이팅!!
2026-05-20 21:40:15
영원한 리더 예지언니 수고해써!!!
2026-05-20 21:33:58
김주용 박하솔 ㅎㅇㅌ!
2026-05-20 21:28:59
송예지 최 고 다 ! ! !
2026-05-20 21:21:15
은샘이 수고했다!!
2026-05-20 20:24:51
킼ㅋㅋ 송예지 최고 수고했어 -이츠미
2026-05-20 19:54:02
내내기 주용아 너무 수고 많았어???????? 얼른 졸업하고 나랑 만나~
2026-05-20 19:52:14
주용 캡스톤2 끝내면 졸압장 주용?
2026-05-20 19:51:41
이 은 샘 최 고 다 고
2026-05-20 19:35:11
기여미 바카스 수고 많아써
2026-05-20 19:23:30
김쭈요오옹 화이팅 ㅎㅎㅎ
2026-05-20 19:20:35
고생했다~ 닙씨 화이팅~
서병주, 선명진, 장세혁, 정성구
[지도교수: 최희열]
148
75
Decoder-Guided Multimodal Machine Translation
148
75
75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6 14:29:13
아기 명진이가 울지도 않고 잘해요!
2026-05-26 11:23:58
병주 고생했어~
2026-05-25 16:55:43
명진, 응원한다.
2026-05-22 17:24:09
너무 멋있다 세혁쿤
2026-05-22 09:32:46
세혁이 고생했다잉
2026-05-22 00:17:59
명진언니 수고해써요
2026-05-21 23:51:59
I love 명진
2026-05-21 22:27:25
MiLab 채고다~~ 명진이두 수고 너무너무 많아써!!! 진짜 넘넘 잘했다~!
2026-05-21 20:00:01
병주형 수고했어요 a플 받으세요
2026-05-21 19:22:44
성구야 수고했어
2026-05-21 19:22:35
병주야 최고다!
2026-05-21 19:13:13
병주 멋지다!!
2026-05-21 19:08:03
명진 수고했어 사랑해~~^^
2026-05-21 18:59:24
성구야 수고많았어!!
2026-05-21 18:52:56
명진 나의 빛 나의 별
2026-05-21 15:04:49
선명진 선명진 (that's goat-goat)선명진 선명진 green green ????
2026-05-21 14:58:23
멋사 백엔드의 자랑 세혁이형,병주형 수고 많으셨습니다아~~????????어흥!
2026-05-21 13:37:20
뱅주야 수고 많았다잉~ 1등 가즈아!
2026-05-21 13:22:12
트랜스포머의 비주얼담당 선명진 수고했당~!
2026-05-21 13:18:12
선명진 아님 이 인생이 무슨필요냐
2026-05-21 13:17:17
선명진 귀여워
2026-05-21 13:07:23
명진언니 졸프 Hallelujah
2026-05-21 13:02:12
명진이 머시써 ????????
2026-05-21 12:58:43
병주야 수고했어~~
2026-05-21 12:12:32
명진 졸프 (that’s green green)
2026-05-21 12:03:38
명크크 최고♡ !!!!!!
2026-05-21 11:57:21
명진이 최고다~~~~ ♡♡ 고생 많아떠
2026-05-21 11:34:04
성구 고생했어~!!
2026-05-21 11:24:49
명디니 고생했어~~짱
2026-05-21 11:14:27
맹진씨 내 남친이 되어줘.
2026-05-21 11:12:20
저돌맹진씨 그동안 수고했어~!!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것들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 오길 바라:)
2026-05-21 10:19:52
명지니 고생햇서~~~~
2026-05-21 10:07:28
명진이 내가 낳을 걸 ㅠ
2026-05-21 09:01:32
명진이 멋있다!!! 최고!!!!
2026-05-21 08:55:05
명진아 너무 멋있어 결혼해줘
2026-05-21 08:54:50
멋지다 명진아!!
2026-05-21 08:54:13
세혁이형, 병주형 1년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제 더 넓은 세상에서 더 많은걸 경험하고 자라나길
2026-05-21 01:18:22
병주야 수고했어!!
2026-05-20 23:27:07
희즈빈스의 자랑 장세혁. 멋지다.
2026-05-20 22:52:57
주제에 대한 깊은 탐구와 고뇌가 엿보입니다. 얼마나 진지하게 결과물을 완성 했을지, 또 시간을 쏟았을지 상상 할 수 없습니다. 장세혁 학생을 포함한 팀원분들에게 한 만큼, 그리고 쏟은 시간의 결과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2026-05-20 22:39:15
오늘부로 나는 장세혁에 대한 지지를 철회한다오늘부터 지지관계에서 벗어나장세혁과 나는 한몸으로 일체가 된다장세혁에 대한 공격은 나에 대한 공격으로 간주한다세상에 70억 명의 장세혁 팬이 있다면, 나는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1억 명의 장세혁 팬이 있다면, 나 또한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천만 명의 장세혁 팬이 있다면, 나는 여전히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백 명의 장세혁 팬이 있다면, 나는 아직도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한 명의 장세혁 팬이 있다면, 그 사람은 아마도 나일 것이다.세상에 단 한 명의 장세혁 팬도 없다면, 나는 그제서야 이 세상에 없는 것이다.장세혁, 나의 사랑.장세혁, 나의 빛.장세혁, 나의 어둠.장세혁, 나의 삶.장세혁, 나의 기쁨.장세혁, 나의 슬픔.장세혁, 나의 안식.장세혁, 나의 영혼.장세혁, 나.
2026-05-20 22:35:46
마 세혁아 병주야! 수고했다!!
2026-05-20 22:08:34
성구 수고많았다잉
2026-05-20 21:43:25
뭐? 세혁이가 섹시하다고?
2026-05-20 21:27:31
병주 고생했수
2026-05-20 21:19:59
세혁아 수고 많았다!!!
2026-05-20 21:18:28
선명진 너의 미모가 너무 선명해
2026-05-20 21:06:23
세혁아 졸업하자
2026-05-20 21:06:08
123
2026-05-20 20:59:23
선하고 멋진 사람들 응원해유~!
2026-05-20 20:33:58
미남: 서병주 같은 부류의 사람을 일컫는 말
2026-05-20 20:25:57
선명진 너만 보여
2026-05-20 20:24:41
서병주... 너무 잘생겼어.....
2026-05-20 20:16:34
세혁 멘토님 수고햇어요~, 병주멘토님 더 친해져요~ 멋있다~
2026-05-20 20:16:19
10/10
2026-05-20 20:05:54
세상에 70억명의 서병주 팬이 있다면,나는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1억명의 서병주 팬이 있다면. 나 또한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천만 명의 서병주 팬이 있다면,나는 여전히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백 명의 서병주 팬이 있다면,나는 아직도 그들 중 한 명일 것이다.세상에 한 명의 서병주 팬이 있다면,그 사람은 아마도 나일 것이다.세상에 단 한 명의 서병주 팬도 없다면,나는 그제서야 이 세상에 없는 것이다.서병주, 나의 사랑.서병주, 나의 빛.서병주, 나의 안식. 서병주, 나의 기쁨.서병주, 나의 삶.
2026-05-20 20:00:35
서병주 goat
2026-05-20 20:00:13
성구야 고생 많았다이 -03또래 ㅎㅇㅁ
2026-05-20 19:57:56
정성구 그는...
2026-05-20 19:57:02
서병주 최고 미남.
2026-05-20 19:53:11
그저 최고 선 명 진
2026-05-20 19:52:59
명진 누님 멋있어요
2026-05-20 19:52:25
명진언니가 멋있고 결과물이 예뻐요
2026-05-20 19:43:54
명진이가 최고다
2026-05-20 19:40:01
아재포머 파이팅!!
2026-05-20 19:37:37
명진언니 나랑 데이트 좀;; 급함
2026-05-20 19:30:29
결과물 좋아요~~세혁이 좋아요~~
2026-05-20 19:29:42
세혁이 멋지다
2026-05-20 19:19:06
와 선명진님 너무 아름다우세요
2026-05-20 19:05:26
선명진 파이팅~~
2026-05-20 19:03:59
선명진 사랑해
2026-05-20 18:53:15
성구 화이팅~!
2026-05-20 18:30:42
병주 멋있다!!!! 첵오!!!
2026-05-20 17:57:37
명진님 체고????
2026-05-20 17:47:56
명진언니 멋지다!!
이민규,박승종,박해석,이준영
[지도교수: 김세진 ]
154
62
운전자를 위한 인지 중심 지도 서비스
154
62
62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5 17:12:11
준영이형 고생 많있어요!! 항상 응원합니당
2026-05-25 11:37:19
댓글에 준영이형 응원밖에 없네 ㅋㅋㅋㅋㅋㅋㅋㅋ 고생했어 형 진짜
2026-05-24 23:22:00
준영아 고생했어~~ 믓지다ㅏㅏ
2026-05-24 17:33:03
우와 고생많으셨어요 :) 준영오빠 졸업하면 심심할듯요ㅜ
2026-05-24 17:20:45
준영이 고생햇다~~~
2026-05-24 17:20:25
준영오빠 수고했어 !!!!!!!
2026-05-24 17:15:44
너무 멋져요
2026-05-22 12:31:26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 이민규가 내 친구라니 ..????
2026-05-22 00:37:02
준영 오빠 너무 멋있다!팀원분들 모두모두 수고하셨어용!!
2026-05-22 00:19:11
모두 수고 많았어요~~ 꽃길만 걷길!
2026-05-21 20:02:02
밍규씨 파이팅~!!
2026-05-21 19:19:05
준영아 멋지다
2026-05-21 17:24:04
이준영 고생했다잉
2026-05-21 17:08:49
민규 수고했어!!!!!
2026-05-21 16:49:33
민규 오빠 멋지다
2026-05-21 15:37:42
준영아 고생했다~
2026-05-21 15:20:41
주녕오빠 고생했어!
2026-05-21 15:13:54
대전프린스 이준영 화이팅!!!
2026-05-21 14:38:01
준영아 고생 많았어
2026-05-21 12:21:44
민규야 고생많았오!!! :)
2026-05-21 11:19:35
준영이 고생 많았다~
2026-05-21 10:54:57
민규야 수고했어~~
2026-05-21 09:34:31
준영이형 수고하셨슴다!!
2026-05-21 08:54:38
박해석 섹시하다
2026-05-21 07:30:01
승종이 고생했다잉????
2026-05-21 03:01:02
승종 오빠 고생했어요!!!다음에도 밥 같이 먹어요!!!
2026-05-21 01:18:20
준영이형 고생했오오!!!
2026-05-21 01:11:32
준영오빠 수고많아쓰~~~
2026-05-21 01:01:47
준영아 고생햇다 ㅜ
2026-05-20 23:39:05
해석 오빠를 지키는 사람이 된다면 저는 기쁜 마음일 것 같아요❤️
2026-05-20 23:32:16
해석오빠 머시써요 뽀보 쪽????
2026-05-20 23:15:02
승종아 캡스톤 고생했다!!
2026-05-20 22:50:26
승종님 고생하셨어요 ! 수고가 많으셨네요..! 정말로..
2026-05-20 22:49:52
주행 데이터 관련 주랑 협업 하면 가장 각광받을 수 있는 모델이네요! 대단합니다 ! 승종님 !
2026-05-20 22:45:55
승종 옵빵 ~~ 넘흐 머쪄욤,,,!
2026-05-20 22:40:30
승동이 행님 고생하셨어예 ~~~~
2026-05-20 22:30:44
승종 오빠 너무 수고했어요 이제 고백할께
2026-05-20 21:52:50
박해석 멋있다.
2026-05-20 21:44:05
준영이 멋지다~!
2026-05-20 21:42:01
준영이 수고했다!!! 아주 기특해~!!!
2026-05-20 21:18:21
서폿 쓰레쉬 장인 박슴종 화이팅
2026-05-20 21:07:34
준영이 고생했다!
2026-05-20 20:34:24
해석아 멋있다~! 수고했어 :3
2026-05-20 20:23:59
승종오빠 고기 사주세요????????
2026-05-20 20:22:27
승종오빠 멋져여
2026-05-20 20:20:35
이준영 너가 최고다.
2026-05-20 20:16:50
10/10
2026-05-20 20:13:02
승종오빠 너무 고생했어요~~!! 담주에 밥 사기로한 거 잊지 마요!!
2026-05-20 20:11:27
승종오빠 멋있어여!!
2026-05-20 19:53:07
이 프로젝트를 보고 일론머스크가 제발 전기차를 받아달라고 눈물을 흘리며 무릎을 꿇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5-20 19:52:47
민규형 멋있어요
2026-05-20 19:52:12
준영형님 해석형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6-05-20 19:50:41
준영오빠 화이팅!!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0 19:49:49
준영이형 너무 수고많으셨습니다!!
2026-05-20 19:49:28
민규님 멋져요~
2026-05-20 19:39:13
이민규 너무 멋지다!! 수고 했어요~~
2026-05-20 19:38:29
승종오빠 고생 하셔써여!
2026-05-20 19:32:34
해석 고생했수
2026-05-20 19:03:12
민규야 수고했다~
2026-05-20 18:23:46
준영아 고생 많았어~~
2026-05-20 18:17:12
준영이랑 민규형님 고생했어요~
2026-05-20 18:09:48
에스드럼 이민규 너무 고생 많았어~
조상근, 전은인, 윤유원, 김성규
[지도교수: 김세진]
175
75
챗봇을 활용한 인수인계 플랫폼
175
75
75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6 23:25:15
베리베리굿!!응원합니다
2026-05-26 23:14:25
은인아 ^^~ 잘 했어요 응원합니다
2026-05-26 21:47:34
은인,,,good job ,,excellent team work
2026-05-26 20:53:37
가즈아~ 상용으로! 모두 good job!
2026-05-26 20:49:19
이 방식 도입되면 인수인계가 쉽겠다. 모를 땐 RAG ai 도움도 받고.
2026-05-26 20:45:17
기업에서 좋아할 프로그램 이네!!
2026-05-26 20:40:48
은인아 수고했다. 멋지다.
2026-05-26 20:38:42
굿짭~ 은인 & 팀!!!
2026-05-26 13:36:58
상용화 해주세요~~~~
2026-05-25 11:36:44
형님 고생많으십니다 진쫘~
2026-05-23 01:00:51
고생 많으셨어요!
2026-05-22 00:07:15
은인이 멋지다~
2026-05-21 22:16:03
김성규씨 수고하셨슴미다~~
2026-05-21 20:52:20
성규형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6-05-21 19:27:33
상근아 고생했어~~
2026-05-21 19:13:37
상근이형 고생했어요~
2026-05-21 16:16:37
조상근 멋쟁이
2026-05-21 15:29:32
인수인계 못받고 고통받는 사람들의 '은인'이다 진짜 ㅠ
2026-05-21 15:14:45
상근아 좋다
2026-05-21 14:57:05
김성규를 중3때부터 본 사람입니다. 그냥 그렇다고요.
2026-05-21 14:51:25
김성규 그는 훈련소부터 개발자 그 자체였습니다
2026-05-21 14:37:46
유원 고생했다.
2026-05-21 11:57:18
으니니형 굿~~~~
2026-05-21 11:50:56
Absolutely impressive!!
2026-05-21 11:33:13
고생하셨습니다 상근햄!!
2026-05-21 11:19:18
섹시성규
2026-05-21 11:05:01
성규 고생했다~
2026-05-21 10:22:38
유원언니 고생했어요오
2026-05-21 10:03:33
전은인 파이팅!!
2026-05-21 09:45:06
욜 성규옵
2026-05-21 08:20:31
욜
2026-05-21 08:11:35
크 멋지다 김성규
2026-05-21 07:53:20
대견하다 성규야 ~!
2026-05-21 00:48:27
윤유 화이링
2026-05-20 23:01:32
윤유원 화이팅!
2026-05-20 22:22:19
은인이 화이팅!!
2026-05-20 22:08:41
유원의 자랑 윤광천????
2026-05-20 21:57:29
김성규 빠이레레레
2026-05-20 21:56:16
유원이 화이팅!!
2026-05-20 21:48:54
김성규 수고많았다!
2026-05-20 21:46:13
오오 꼭 필요한 플랫폼인거 같아요 ㅋㅋ 아이디어 굿!!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2026-05-20 21:44:26
상근햄 고생많으셨습니다
2026-05-20 21:43:46
유원언니 화이팅~
2026-05-20 21:42:08
김성귤 맛있다.
2026-05-20 21:39:25
유원이 멋지당! 화이팅!
2026-05-20 21:26:48
김성규퐈이팅~~~~~~~
2026-05-20 21:25:20
김성규 화이팅
2026-05-20 21:04:39
윤유원 파이팅!
2026-05-20 20:59:47
와우! 고생했어요!!
2026-05-20 20:49:33
우왁 ~~ 상근아 고생했어ㅓ!!! -구팥장이
2026-05-20 20:20:57
은인 고생했어!
2026-05-20 20:20:06
상근오빠 고생 많았어요! ㅎㅎㅎ
2026-05-20 20:19:11
honest!
2026-05-20 20:16:51
유원띠띠 수고했어요~
2026-05-20 20:16:00
유원이누나 홧팅!!
2026-05-20 20:14:07
유원사마 수고했어요
2026-05-20 20:11:32
ㅇㅇㅇ 홧팅~
2026-05-20 20:11:19
윤유 화이팅!!
2026-05-20 20:08:11
윤유~ 퐈이링!!!
2026-05-20 20:07:46
수고했다 상근~
2026-05-20 20:05:29
고생 많았어~!
2026-05-20 19:55:28
윤유원 화이팅~~
2026-05-20 19:40:55
레츠고!
2026-05-20 19:40:06
은인이 고생추!
2026-05-20 19:39:09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0 19:29:18
모두 고생했어요!
2026-05-20 19:25:58
윤유원 화이팅~ 수고많았어!!
2026-05-20 19:07:18
우와 멋있다~ 윤유원
2026-05-20 18:30:56
은인이형 수고많이 했어요 좋은 결과있기를!!
2026-05-20 18:22:51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0 18:22:44
모두 고생많았어요!!!
2026-05-20 18:14:04
고생했어요. ????
2026-05-20 18:09:03
상근이형 고생하셨어요!
2026-05-20 18:04:50
유원이 고생많았어~~????????
2026-05-20 18:04:44
너무 좋은 아이디어네요!!고생하셨습니다~~~
주현아, 남종운, 박조이, 김종혜
[지도교수: 김세진]
196
95
타지키스탄 관광 서비스
196
95
95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6 22:15:56
주현아 너, 재능 있어. 열심히 해.
2026-05-26 21:17:28
우리 현아 너무 수고 많았어!! 짱짱이야!!
2026-05-26 19:31:43
종운이 현아 너무 고생 많았다!!!
2026-05-26 17:15:11
현아언니 최고!
2026-05-26 16:30:12
종혜언니 화이팅 !!
2026-05-26 16:25:40
김종혜 짱이다아!!♡♡
2026-05-25 21:10:00
종혜야! Tú eres la mejor????????❤️
2026-05-25 19:33:53
응원합니다!!
2026-05-25 14:07:14
현아 수고많았어 화이팅 !!!!
2026-05-25 10:38:13
종혜 수고했어 ????????
2026-05-25 10:07:05
종혜 짱짱!!!! 화이팅~/^^/
2026-05-25 09:29:10
종혜야 화이팅!!^^♡
2026-05-25 08:49:10
종혜 화이팅!
2026-05-25 08:41:06
종혜야 수고했다!
2026-05-25 08:25:11
종혜짱!!!
2026-05-25 08:11:14
종혜최고!!
2026-05-25 07:53:15
종혜 수고했어
2026-05-25 07:09:08
쫑혜 고생했다!!!!
2026-05-23 18:48:04
박조이 ! 박조이 ! 박조이 ! 박조이 !
2026-05-23 13:44:44
종혜누나....난 걷는 걸 좋아하는데누나를 만난 이후로 항상 뛰어, 내 심장이.
2026-05-23 13:38:56
종혜누나 소식 들었어? 초콜릿 회사가 망했대...누나 너무 달콤해서...
2026-05-23 13:24:24
| 내 사랑 김종혜에게. || 제 돈을 다 바치겠습니다 | ̄ ̄ ̄ ̄∨ ̄ ̄ ̄ ̄ ̄ ̄ ̄ ∧_,,∧ (`・ω・´) U θ U / ̄ ̄| ̄ ̄\ |二二二二二二二| | |찰칵 찰칵 찰 ∧∧└ ∧∧ 칵 ( )】 ( )】 / /┘ / /┘ノ ̄ヽ ノ ̄ヽ{
2026-05-22 17:45:32
레베카 수고했다 !!!!!!!!!!
2026-05-22 11:45:54
모두 수고했습니다! :)
2026-05-22 08:44:40
종혜 화이팅????
2026-05-22 01:18:10
????
2026-05-22 01:16:20
종혜쓰 퐈이팅!!!!!!
2026-05-22 01:14:22
베카ㅏㅏ완전 믓져~~
2026-05-22 00:09:28
종운아 고생많았다!
2026-05-21 23:01:11
나 블루, 조이를 응원한다 !!!!!❤️❤️❤️❤️❤️❤️ 조이 너무 멋져! - 재슨은니
2026-05-21 22:25:34
현아~~ 고생 많았다 화이팅~~~
2026-05-21 22:20:59
종혜 짱짱짱!!!
2026-05-21 21:42:00
종혜 고생했다~
2026-05-21 21:12:22
Rebeca
2026-05-21 20:51:39
현아야 고생 많았어!- 요섭
2026-05-21 20:46:59
Rebeca ganadora
2026-05-21 20:45:47
Rebeca
2026-05-21 20:44:22
Rebeca ganadora
2026-05-21 20:40:25
종혜야 파이팅!
2026-05-21 19:43:16
조이 수고해써 ????
2026-05-21 19:40:08
한동대 윈터 박조이~
2026-05-21 16:04:49
응원합니다
2026-05-21 15:39:48
조이야 고생 많았오 ~~ !!
2026-05-21 14:13:12
종혜야! 수고 많았오!!
2026-05-21 14:08:52
베까 화이팅!!!!!
2026-05-21 14:08:49
김종혜 파이팅!
2026-05-21 13:59:18
쫑쫑이 혼또니 수고 많았다리이!!!!!
2026-05-21 12:57:15
파이팅
2026-05-21 12:22:22
우리 종혜 화이팅~
2026-05-21 11:06:20
종혜언니, 벌써 캡스톤이라니~!! 너무 고생 많았고, 대단해~
2026-05-21 11:01:17
박조이보다조규현이이쁘다
2026-05-21 10:53:42
학주핑의 애제자 김종혜 졸업해라
2026-05-21 10:50:28
종혜야 1등 미리 축하 밥 사라
2026-05-21 10:35:34
종혜 언니 고생 많았어~!!
2026-05-21 10:28:53
김종혜 화이팅❗️????
2026-05-21 10:04:15
종혜야~~~ 고생해써
2026-05-21 09:40:59
렛츠고 남종운
2026-05-21 09:04:58
조이 화이팅!수고했어????❤️❤️❤️
2026-05-21 02:55:22
현아야 수고했다 ! 화이팅
2026-05-21 00:12:53
종혜 언니 머찌다~~~~~♡
2026-05-20 23:08:56
박조이 화이팅 멋있다!!
2026-05-20 23:04:04
종운아 멋지다아 넘 고생했다!!
2026-05-20 22:47:58
종운 형 수고많았어ㅓㅓ
2026-05-20 22:39:31
김종혜 파이팅~
2026-05-20 22:30:49
봉미선 허릿살님 수고하셨어요~
2026-05-20 22:29:46
오아아ㅏ아아
2026-05-20 22:28:18
다들 최고 ~~~~
2026-05-20 22:26:48
조이야 고생많았어!
2026-05-20 22:26:04
김종혜 박조이 주현아 남종운 파이팅 ~~~~!!!????????
2026-05-20 22:21:14
종운아 멋지다 타지키스탄 보내주라
2026-05-20 22:10:46
현아 파이팅 ????????????
2026-05-20 22:09:49
현아 굿
2026-05-20 22:07:54
현아 멋져~
2026-05-20 21:57:35
믓찌다 우리 이조~~
2026-05-20 21:56:58
머찌다 종혜언니~!
2026-05-20 21:51:49
종운이형님 멋지십니다
2026-05-20 21:50:34
최고!!
2026-05-20 21:50:11
????????????????????????
2026-05-20 21:47:22
박조이화이팅.
2026-05-20 21:31:51
쫑언니, 현아쓰 고생했어!!
2026-05-20 21:25:15
잘한다 종혜야~~~
2026-05-20 21:20:06
레베마쵸 화이팅
2026-05-20 21:19:00
바람이 부르는 그 노래
2026-05-20 21:17:20
멈출 수 없는 심장소리 들려와
2026-05-20 21:15:12
레베카 지금 어디있든
2026-05-20 21:00:02
믓지다 김죵헤
2026-05-20 20:39:19
아리아리!
2026-05-20 20:14:00
화팅!!!!!
2026-05-20 20:12:08
베카킴 수고해써~~!
2026-05-20 20:06:39
Go Rebe goooooo
2026-05-20 19:39:24
내사랑김종혜!!!멋지다!!!!이쁘다!!귀엽다!!!!자랑스럽다!!!
2026-05-20 19:38:45
종운햄 수고많으셨습니다 - 민석
2026-05-20 19:31:15
종혜 고생 많았어!!!!!!! 최고
2026-05-20 19:09:47
현아 짱이당
2026-05-20 18:08:47
종운이 고생 많았어~ 팡팡
김민석, 조영리, 임종현, 이강현
[지도교수: 고윤민]
205
94
UNIC: Unified Namespace of Integrated CloudStorage
205
94
94별을 눌러주세요!
2026-05-26 23:48:32
강현씨 최고예요!
2026-05-26 23:45:28
임종현 학우님 멋있어요!
2026-05-26 23:43:58
김지후 왔다감
2026-05-26 16:23:02
강현씨 멋져요!
2026-05-26 16:08:12
강현씨 최고!
2026-05-26 15:47:39
강현씨 대단해요 !
2026-05-26 15:27:13
민석아 고생 많았다!! 작업 멋지다 ㅎㅎ
2026-05-26 14:09:02
강현씨 화이팅 !
2026-05-26 12:42:49
강현씨 최고에요
2026-05-26 11:24:24
추요미, 추디렉 파이팅
2026-05-22 11:46:38
영리야 우리 졸업하자! 고생했다 :)
2026-05-21 22:39:21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고생많았어요!!^^
2026-05-21 18:38:08
화이팅~~~
2026-05-21 17:45:41
종현이 벌써 캡2 한거 실화냐.. 고생 많았고 졸업까지 팟팅해라
2026-05-21 16:15:51
이강현 잘생겼다,,
2026-05-21 16:09:29
조영리 일어서
2026-05-21 15:36:59
민석이형 파이팅임다!
2026-05-21 15:25:54
강현아 고생했다!!!
2026-05-21 14:50:34
조영리 엎드려
2026-05-21 14:46:23
나 서른살 조영린데
2026-05-21 14:29:51
나 서른살 영리오빤데.
2026-05-21 14:13:42
강현오빠종현오빠수고많았어ㅠㅠ
2026-05-21 13:55:05
멋지다~강현~~수고 많았네...
2026-05-21 13:52:09
강현님 수고 많았어요.
2026-05-21 13:48:18
ㅋㅋ종현쓰 수고했다~
2026-05-21 13:47:48
종현오빠 멋지다 !!!! 수고 많았어ㅓ !!!!
2026-05-21 13:44:40
임종현, 우째 이리 멋있는교~~최고다!!!
2026-05-21 13:44:16
종현오빠 멋있다 ~~~
2026-05-21 13:35:04
이강현 정말 수고 많았어요.
2026-05-21 13:11:40
강현아 넌 정말 멋있다 고생했어!!
2026-05-21 13:10:49
이강현 화이팅!
2026-05-21 13:09:04
강현오빠 잘생겼다!!!!!
2026-05-21 13:08:37
강현오빠 수고 많으셨어요!!
2026-05-21 13:08:01
강현이형 최고
2026-05-21 13:05:48
종현오빠 수고했어요!!ㅎ
2026-05-21 13:03:56
강현이형 수고하셨습니다~
2026-05-21 13:00:07
이강현 수고했다
2026-05-21 12:59:26
화이팅! 이강현!! 수고 많았어요~????
2026-05-21 12:55:27
멋져요 이강현!!!
2026-05-21 12:53:21
꾸레기 종현이 파이팅!!
2026-05-21 12:52:10
강현이형 수고많으셨습니다!!
2026-05-21 12:51:25
고생많았어 강현아~
2026-05-21 12:49:12
민석이형 화이팅입니다ㅎㅎ
2026-05-21 12:48:26
강현 고생 많았어!
2026-05-21 12:47:48
강현 고생했어!
2026-05-21 12:47:04
강현아 고생했다! (라고 할뻔^^)
2026-05-21 12:39:16
강현아 수고많았어!!~
2026-05-21 12:29:54
강현햄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1 12:04:51
강현이형 팔이 얆아질 정도로 열심히 하셨는데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1 12:03:37
강현이 형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1 11:50:12
강현 최고네~
2026-05-21 11:14:28
종현오빠 이제 좀 덜 바쁜가요?? 저 밥 사주세요!!
2026-05-21 10:49:02
종현쿤 고생했어 힘들땐 애니를 봐
2026-05-21 09:55:24
캡스톤하느라 수고했어여!
2026-05-21 09:53:55
찰리조 형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6-05-21 09:39:40
종현, 강현 너무 고생했어~~! 이제 취업하자!
2026-05-21 09:04:20
종현 수고햇다~~
2026-05-21 01:54:35
종현오빠는 풋살할때가 제일 멋있어
2026-05-21 01:02:26
강현민석 개고트 ㅇㅈ
2026-05-21 00:04:18
종현이형 고생하셨어요
2026-05-20 23:38:05
종현이 오빠!! 안 바쁠 때 나랑 둘이 밥 먹자!
2026-05-20 23:32:44
종현 오빠 머시써요 뽀뽀 쪽
2026-05-20 23:24:26
종현아 고생했다 밀내하자????????
2026-05-20 23:21:13
댓글이 30개네요
2026-05-20 23:19:39
종현오빠 멋있어요
2026-05-20 23:18:34
종현아 수고많았다 너가 최고다
2026-05-20 23:17:56
종현아 거생많았다~!
2026-05-20 23:17:30
종현이형 고생하셨습니다
2026-05-20 23:16:40
종현오빠 너무 멋있네요!!
2026-05-20 23:15:42
임종현 잘생겼다
2026-05-20 23:12:03
종현햄 강현햄 멋있어요
2026-05-20 23:11:00
종현아 이렇게 댓글 다는 거 맞지??
2026-05-20 23:08:04
종현이 강현이 고생했다
2026-05-20 23:07:01
현현브라더스가확실히엘리트긴하네요
2026-05-20 23:01:11
종멘 밥고 나와라
2026-05-20 22:35:03
종현이형 만능이네요
2026-05-20 20:36:18
영리선배님 최고입니다!
2026-05-20 20:14:16
강현햄 고생하셨슴다
2026-05-20 20:02:36
멋쟁이 토마토 임종현
2026-05-20 19:59:12
조영리는 나으 것.
2026-05-20 19:52:31
이강현 화이팅
2026-05-20 19:52:12
지원팀의 자랑 강현아 수고 많았어〰️〰️ 얼른 졸업하고 서울로 와랑
2026-05-20 19:49:32
종현 고생했수
2026-05-20 19:49:13
종현이 너무 멋지다. 어떻게 이걸!!!
2026-05-20 19:47:17
국무총리님 잘생겼다 역시...ㄷㄷ
2026-05-20 19:46:44
종현오빠 강현오빠 멋찌다~~~!!
2026-05-20 19:37:42
영리행님 수고 하셨슴다
2026-05-20 19:36:42
어케 저리 완벽할 수가 임종현 그는 빛이다
2026-05-20 19:32:14
미국은 어디에 있지?북위 24-48, 경도 67-125도 북아메리카에대한민국은 어디에 있지?동경 127도, 북위 37도 동북아시아에 임종현은?여기 내 심장에..
2026-05-20 19:31:13
임종현씨. 늙고 뚱뚱한 남자가 밤에 당신을 가방에 넣어도 너무 놀라지 마세요. 크리스마스에 당신을 원한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2026-05-20 19:01:55
종현이형 귀여우시네요
2026-05-20 18:23:06
이강현 임종현 넘 수고 많았ㅓ~~~~
2026-05-20 18:15:33
조영리 잘생겼다
2026-05-20 18:12:31
민석이형 캡스톤 고생 많았어요!! 언제 밥 한 번 먹죠

205